KDL 프리시즌2, 락스·광동의 '결진전' 경우의 수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성남 락스는 승리시 결승진출전 직행에 성공하지만 광동 프릭스는 2대0 완승을 거둬야 득실 여부와 상관 없이 결승진출전에 오른다. 광동 프릭스가 2대1로 승리시에는 성남 락스와 센세이션과의 득실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잔여 경기가 없는 리브 샌드박스는 최소 2위를 확보하며 결승진출전 진출에 성공했다. 최소 4위를 확보한 센세이션은 상황에 따라서 3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릴 수 있다. 성남 락스와 광동 프릭스는 결승진출전 진출 여부를 8강 풀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대결을 펼쳐 가릴 계획이다.
결승진출전 진출에 있어서 성남 락스가 우위를 점하고 있다. 성남 락스는 5승 1패 세트 득실 +6, 라운드 득실 +12을, 광동 프릭스는 4승 2패 +4, +8을 기록중이기 때문이다.
오는 12일 펼쳐지는 27경기에서 광동 프릭스와 성남 락스는 대결을 펼친다. 성남 락스는 세트 스코어 여부와 상관없이 승리 시 2위를 확정짓지만, 광동 프릭스는 세트 스코어 2대0 완승을 거둬야만 결승진출전에 직행한다.
광동 프릭스가 세트 스코어 2대1로 승리시 득실을 따져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며, 28경기에서 센세이션이 아우라를 상대로 2대0 승리를 거둔다면 센세이션도 득실 상황에 따라 결승진출전에 갈 수 있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