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 "'세븐' 녹음, '이렇게 하니까 되는구나'라는 자신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의 솔로 싱글 '세븐(Seven)'의 녹음 현장이 공개됐다.
정국은 11일 방탄소년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에 '세븐(Seven)'의 레코딩 필름 프리뷰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는 정국이 '세븐'을 녹음하는 과정이 담겼다.
정국은 "팀 노래가 아닌 제 노래의 공식 스케줄은 이게 처음"이라며 "'이렇게 하니까 되는구나'라는 자신감이 생겼던 것 같다"라고 '세븐'의 녹음 소감을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의 솔로 싱글 '세븐(Seven)'의 녹음 현장이 공개됐다.
정국은 11일 방탄소년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 방탄TV에 '세븐(Seven)'의 레코딩 필름 프리뷰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는 정국이 '세븐'을 녹음하는 과정이 담겼다.
정국이 공항을 통해 출국하는 모습을 시작으로 "긴장된다", "호흡을 빼도 될까요?"라며 '세븐' 녹음에 열중하는 장면이 이어진다.
정국은 "팀 노래가 아닌 제 노래의 공식 스케줄은 이게 처음"이라며 "'이렇게 하니까 되는구나'라는 자신감이 생겼던 것 같다"라고 '세븐'의 녹음 소감을 말했다. 또한 그는 '세븐'에 대해 "인정을 받을 수 있는 곡, 자연스럽게 들렸으면 좋겠다"라는 바람도 전했다.
레코딩 필름 프리뷰 영상에는 그래미상을 수상한 음악 프로듀서 겸 작곡가 앤드류 와트(Andrew Wat)도 등장한다. '세븐' 곡 작업에 참여한 와트는 정국의 녹음 과정을 지켜보면서 "완벽하다"라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경쾌한 멜로디에 여름 기운이 물씬 풍기는 '서머송'이다. 곡 제목인 '세븐'은 방탄소년단 멤버들 숫자이기도 해 팀에 대한 애정이 묻어나는 곡이 아니냐는 예상도 나온다. 정국은 이 곡을 신호탄으로 한 솔로 앨범을 곧 발매할 것으로 보인다. 해당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 진입할 가능성이 크다.
방탄소년단이 작년 6월 앤솔러지 음반 '프루프' 발매 이후 순차적인 군복무와 함께 시작한 챕터2 활동에서 여섯 번째 솔로 출격이다. 앞서 제이홉, 진, RM, 지민, 슈가가 솔로 앨범 또는 솔로곡을 냈다.
정국의 정식 솔로 활동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이미 여러 개의 솔로곡을 냈다.
방탄소년단의 앨범 수록곡으로는 정규 2집 '윙스'에 실린 '비긴(Begin)', 정규 3집 리패키지 음반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 수록곡 '유포리아(Euphoria)',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세븐' 수록곡 '시차' 등이다. 아울러 방탄소년단 7주년과 9주년을 각각 기념해 자작곡 '스틸 위드 유'와 '마이 유'를 공개하기도 했다.
또 MBC TV 음악 예능 '복면가왕' 커버곡 '아임 인 러브(I'm in Love)', 하이브 오리지널 스토리 '세븐 페이츠 : 착호(7FATES: CHAKHO)' OST로 방탄소년단 다른 멤버 슈가가 프로듀싱한 '스테이 얼라이브', 미국 싱어송라이터 겸 프로듀서 찰리 푸스와 협업한 '레프트 앤 라이트',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 '드리머스'도 발매했다.
지난 5월엔 '스테이 얼라이브', '레프트 앤 라이트', '드리머스' 세 곡으로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즈(Guinness World Records)에 '스포티파이에서 최단 기간에 10억 스트리밍을 기록한 K팝 솔로 가수'로 등재됐다.
'세븐'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오는 14일 오후 1시 공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