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4일제' 요청한 MZ 공무원에…홍준표 "거, 퇴사하세요"

윤진섭 기자 2023. 7. 11. 07:09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준표 대구시장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이 '주 4일제 근무를 시켜달라'고 요청한 MZ세대 공무원에게 '퇴사'를 제안했습니다. 

홍 시장은 지난 7일 대구시청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이뤄진 ‘소통공감 토크’에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1990년 이후 출생한 만 19세에서 33세의 시, 구·군 소속 MZ세대 공무원 2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질의응답을 주고받는 식으로 이뤄진 이 자리에서 홍 시장은 ‘주 4일제’와 관련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는 곧바로 “거, 퇴직하세요”라며 “주 4일제 근무 부탁드린다고 하셨는데, 제일 좋은 거는 사표 내고 나가는 거죠”라고 해 좌중의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어 "주 4일제 주장하시는 분은, 그런 직장으로 가시라"며 "공무원이 주 4일제? 에이, 그건 좀 그렇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앞서 홍 시장은 기존에도 주 4일제 근무가 ‘시기상조’라는 입장을 밝혀왔습니다.

한편, 홍준표 시장은 MZ세대에 대해선 "우리 사회의 미래이자 중심"이라고 추켜올렸습니다. 그는 "그들과 솔직담백한 대화를 통해 그들의 생각과 감정을 듣고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MZ세대 공무원들과 허물없는 소통의 장을 계속 마련해 시정 비전을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공언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