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尹, 리투아니아 도착...젤렌스키 회동 관심
■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출국한 윤석열 대통령이 리투아니아에 도착했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문제를 논의할 한일 정상회담에 관심이 쏠린 가운데,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두 번째 만남이 성사될지도 주목됩니다.
■ 스웨덴의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가입 동의를 보류해왔던 튀르키예가 나토 정상회의 개막을 하루 앞두고 가능한 한 서둘러 진행하기로 전격 합의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나토 가입에도 관심이 쏠리는 데 전망이 밝지 않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 오염수 방류 철회를 요구하기 위해 일본을 방문한 야당 의원단이 총리 관저와 국회 등을 찾아 항의 시위를 벌였습니다. 국민의힘은 야당 의원들이 국격을 떨어뜨렸다며 맹비난했습니다.
■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를 둘러싼 신경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건설이 예정됐던 지역의 기초 단체장들이 백지화 철회를 요구했는데, 정부는 사업을 정상적으로 추진하기 힘들어 일단 멈춘 것이라며, 여건이 갖춰지면 다시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인천에서 SUV 차량이 아파트 단지 담벼락을 들이받고 놀이터로 추락해 1명이 숨졌습니다. 대구에선 60대 남성이 흉기 난동을 벌여 1명이 중태에 빠졌습니다.
■ 초복인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수도권과 충남, 전북 북부에는 120㎜가 넘는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강력 '물폭탄' 다시 북상"...다른 나라 예측 보니 [Y녹취록]
- 경부고속도로 1시간 활보한 여성…버스도 기겁해 급정거
- 제주서 길고양이 만진 40대, 진드기로 옮는 'SFTS' 감염
- "BTS·오징어게임 덕분에"...한류 경제 효과 5년간 '37조 원'
- 남자친구 연락 안 받자 성폭행 허위신고한 여성 적발
- 러, 우크라 향한 무차별 폭격...놀란 동맹국 "전투기 작전 시작" [지금이뉴스]
- "미국, 러시아 본토 공격에 미사일 제한 해제"...강력한 대북 메시지
- '자사주 매입' 삼성전자 급등...코스피 상승 마감
- "중국인 모이면 빌런 발생"…서울교통공사 민원 답변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