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尹, 리투아니아 도착...젤렌스키 회동 관심

YTN 2023. 7. 11. 06:1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출국한 윤석열 대통령이 리투아니아에 도착했습니다. 후쿠시마 오염수 문제를 논의할 한일 정상회담에 관심이 쏠린 가운데,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두 번째 만남이 성사될지도 주목됩니다.

■ 스웨덴의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가입 동의를 보류해왔던 튀르키예가 나토 정상회의 개막을 하루 앞두고 가능한 한 서둘러 진행하기로 전격 합의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나토 가입에도 관심이 쏠리는 데 전망이 밝지 않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 오염수 방류 철회를 요구하기 위해 일본을 방문한 야당 의원단이 총리 관저와 국회 등을 찾아 항의 시위를 벌였습니다. 국민의힘은 야당 의원들이 국격을 떨어뜨렸다며 맹비난했습니다.

■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를 둘러싼 신경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건설이 예정됐던 지역의 기초 단체장들이 백지화 철회를 요구했는데, 정부는 사업을 정상적으로 추진하기 힘들어 일단 멈춘 것이라며, 여건이 갖춰지면 다시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인천에서 SUV 차량이 아파트 단지 담벼락을 들이받고 놀이터로 추락해 1명이 숨졌습니다. 대구에선 60대 남성이 흉기 난동을 벌여 1명이 중태에 빠졌습니다.

■ 초복인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수도권과 충남, 전북 북부에는 120㎜가 넘는 비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