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미래기획위원장 이정훈 교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10일 이정훈(62) 연세대 국제대학원 교수를 신임 통일미래기획위원장으로 지명했다고 통일부가 밝혔다.
위원장이던 김영호 성신여대 교수가 통일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데 따른 인사다.
이 신임 위원장은 통일미래기획위원회에서 인권인도분과위원장을 맡고 있었고, 박근혜 정부에서 초대 북한인권국제협력대사로 활동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10일 이정훈(62) 연세대 국제대학원 교수를 신임 통일미래기획위원장으로 지명했다고 통일부가 밝혔다.
위원장이던 김영호 성신여대 교수가 통일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데 따른 인사다. 이 신임 위원장은 통일미래기획위원회에서 인권인도분과위원장을 맡고 있었고, 박근혜 정부에서 초대 북한인권국제협력대사로 활동했다.
이와 함께 원재천(59) 통일미래기획위원회 위원이 신임 인권인도분과 위원장에 지명됐고, 이한별(40) 북한인권증진센터 소장이 인권인도분과 위원으로 신규 위촉됐다. 통일미래기획위원회는 통일정책 개발과 통일에 대한 국내외 공감대 확산을 담당할 통일부 장관 자문기구로 지난 2월 말 발족했다.
임일영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변태적 성관계 연상케 해” 마마무 화사, 공연음란죄 고발 당해
- “만수르랑 일합니다”…황우석, 동물 복제하며 사막 정착
- “가슴 만지고 옷 올리라고”…아이돌 팬사인회 ‘속옷검사’ 논란
- “아시아 최고” 8년전 ‘뮤지컬 영재’ 충격 근황
- 코코 리, 1600억원 유산 ‘불륜 남편’엔 한 푼도 안 남겼다
- “부모가 뱀 외계인이라 죽인 것…살인 아닌 살생”
- ‘잔액부족’ 뜨자…스무살 옷 안에 손 넣은 택시기사 ‘공분’
- “너무 무거워 이륙 못합니다”… 타고 있던 20명 내리게 한 英항공사
- 태국서 ‘길거리 캐스팅’ 위장 100여명 성폭행한 60대男
- 경부고속도로 4차로→1차로 가로지른 40대 여성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