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율하신도시와 같은 생활권… IC 2개 등 도로망도 좋아

전현희 땅집고 기자 2023. 7. 11. 03: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해 ‘더샵 신문그리니티’ 분양

포스코이앤씨가 이달 경남 김해시 신문1도시개발사업지구에서 ‘더샵 신문그리니티’를 분양한다. 신문1지구에서 첫 분양하는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 동 전용면적 84·102㎡ 총 1146가구다.

장유·율하신도시 동쪽에 개발하는 신문1지구는 김해의 사실상 마지막 도시개발사업으로 향후 아파트 2900여가구가 조성될 계획이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장유·율하신도시 일대에 이미 인구 20만명이 거주하고 있다”며 “장유신문지구, 무계지구, 김해관광유통단지까지 개발이 끝나면 김해 남부권에 1만5000여 가구 미니신도시가 탄생한다”고 했다.

신문1지구는 생활 인프라가 탄탄한 장유·율하신도시와 사실상 같은 생활권이다. 반경 1㎞ 이내에 김해관광유통단지가 있어 롯데워터파크와 아울렛·농협하나로클럽 같은 쇼핑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갑을장유병원, 롯데마트 장유점, 장유재래시장도 가깝다. 초등학교 부지도 있다.

남해고속도로 장유나들목(IC)과 서김해IC, 창원1·2터널 등 도로망도 잘 갖췄다. 전기·전자·정밀기기 업체 등이 입주한 김해골든루트산업단지, 서김해일반산업단지, 이지일반산업단지가 차로 15분 정도 걸린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이르면 내년에 신문1지구 북측 장유역에 부전~마산 복선전철도 개통한다”면서 “올해 완공할 장유여객터미널(지하 2층~지상 5층)도 멀지 않아 교통 인프라가 더 좋아질 것”이라고 했다.

오는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 1순위, 19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김해시 및 경남·부산·울산지역 거주자라면 세대원 및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당첨 이력이 있어도 1순위 청약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남 김해시 대청동에 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