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빅데이터 분석해 그룹핑 관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공간 빅데이터 전문기업인 디토닉(대표 전용주)은 2014년 현대자동차에서 분사하여 현재 임직원의 70% 이상이 개발자와 빅데이터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개발 기업이다.
디토닉의 주요 기술인 'Geo-Hiker(지오하이커)'는 AI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다양한 인덱스 중 최상의 인덱싱 알고리즘을 선택하고, 최적으로 데이터를 그룹핑하여 관리하며 다양한 저장소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이는 빅데이터 기업 중 디토닉이 유일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공간 빅데이터 전문기업인 디토닉(대표 전용주)은 2014년 현대자동차에서 분사하여 현재 임직원의 70% 이상이 개발자와 빅데이터 전문가로 구성된 연구개발 기업이다.
디토닉의 주요 기술인 ‘Geo-Hiker(지오하이커)’는 AI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을 통해 다양한 인덱스 중 최상의 인덱싱 알고리즘을 선택하고, 최적으로 데이터를 그룹핑하여 관리하며 다양한 저장소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이는 빅데이터 기업 중 디토닉이 유일하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근 디토닉은 ESL Display 및 기능을 활용해 지능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D.Eview(디닷이뷰)’와 스마트시티 데이터 플랫폼 핵심인 ‘D.Hub(디닷허브)’를 제품화했다. 특히 D.Hub는 방대한 도시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분석 가능한 ‘엣지 AIoT 박스’와 연계해 도시에서의 CCTV 영상 데이터를 VISION AI 분석 및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여정 "미국, 우리 경제수역 또 침범시 단호한 대응"
- "고속도로 중단되면 우리 행복도 중단"... 양평군민들 집단행동 시작됐다
- '줄기세포 논문 조작' 황우석, 만수르와 손잡았다
- 마마무 화사, 학부모 단체에 '공연음란죄'로 고발
- '카톡공화국' 노래한 나훈아 '문신'하고 등장... 트로트 백전노장의 파격
- 치매는 모계 유전? 어머니 앓았다면 자녀도 확률 80% 높아진다
- "깔렸다" "의식없다" 무전 재생...전 용산서장 측 "잘 안들려"
- '다둥이 아빠' 저커버그, SNS서 두 아이 얼굴 모자이크 한 까닭은
- “시급 50만 원? 돈 내고 하고 싶어” 4,540대 1 경쟁률, 알바 뭐기에
- '잔액부족' 뜨자 돌변한 택시기사 "아저씨랑 데이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