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70년… 베어링 특허의 산역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953년 설립된 신한베어링이 모태인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는 한국 산업 성장의 역사와 함께한 국내 최대 베어링 전문기업이다.
70년간 쌓은 국내 기술과 독일 선진 기술을 접목해 각종 베어링과 자동차 및 산업기계용 정밀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셰플러코리아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맞아 일반 베어링 외에도 전기모터용 고속 볼베어링과 박형 베어링 등의 특수 베어링 생산 비율도 늘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53년 설립된 신한베어링이 모태인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는 한국 산업 성장의 역사와 함께한 국내 최대 베어링 전문기업이다. 70년간 쌓은 국내 기술과 독일 선진 기술을 접목해 각종 베어링과 자동차 및 산업기계용 정밀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셰플러코리아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맞아 일반 베어링 외에도 전기모터용 고속 볼베어링과 박형 베어링 등의 특수 베어링 생산 비율도 늘리고 있다.
올해 기준 88개의 특허 중 ‘중탄소강으로 이루어진 플랜지를 구비한 베어링용 열간 단조품 제조 방법’은 기존 휠 베어링 플랜지 제작 시 필수 공정인 ‘노멀라이징 열처리’를 생략하면서도 그에 준하는 품질을 가진 제품을 제조할 수 있다.
올해 창립 70주년을 맞은 셰플러코리아는 e-모빌리티, 하이브리드카 부품 및 시스템 개발, 고성능 차량 전기 액슬(차축) 생산, 이산화탄소 저감 드라이브, 디지털화 및 재생 에너지 분야의 혁신적인 솔루션과 제품으로 고도화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속도로 중단되면 우리 행복도 중단"... 양평군민들 집단행동 시작됐다
- '줄기세포 논문 조작' 황우석, 만수르와 손잡았다
- "연락하지 말랬지"...김준호, ♥김지민과 연락한 허경환에 분노
- 마마무 화사, 학부모 단체에 '공연음란죄'로 고발
- 치매는 모계 유전? 어머니 앓았다면 자녀도 확률 80% 높아진다
- '다둥이 아빠' 저커버그, SNS서 두 아이 얼굴 모자이크 한 까닭은
- “시급 50만 원? 돈 내고 하고 싶어” 4,540대 1 경쟁률, 알바 뭐기에
- '잔액부족' 뜨자 돌변한 택시기사 "아저씨랑 데이트하자"
- "재계약 직전 지옥같았다" BTS가 고백한 '오뚝이 10년'
- “선 넘었네” 미국의 ‘집속탄’ 우크라 지원에 왜 전 세계가 반대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