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나우지뉴 좋아요" 이강인 '부산에서 만나요'
[뉴스데스크]
◀ 앵커 ▶
파리생제르맹에 입단한 이강인 선수가 구단 공식인터뷰에서 팀에 대한 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다음 달에는 부산에서 친선 경기도 갖습니다.
손장훈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스피드퀴즈 영상을 통해 스스로를 소개했던 이강인.
"우리는 (75초 퀴즈를 통해) 새로운 선수인 이강인에 대해 알아볼 겁니다. 준비됐죠?"
<가장 좋아하는 PSG 레전드는?> "호나우지뉴" <가장 좋아하는 동물은?> "호랑이" <축구 외에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배드민턴" <강아지? 고양이?> "강아지" <골? 어시스트?> "골"
파리 생제르맹을 선택한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이강인/파리 생제르맹] "세계 최고의 구단 중 하나이기 때문이고요. 이렇게 세계 최고의 구단에 올 수 있게 돼서 매우 행복하고요. 기대되는 점도 있고, 설레는 점도 있는 것 같아요."
음바페와 네이마르 등 슈퍼스타들과의 동행에 벌써부터 설렙니다.
"도전적인 걸 좋아해서 너무 좋은 선수들과 함께 뛰면 더 잘할 수 있고, 팀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파리 생제르맹을 결정했던 것 같습니다."
새 출발에 대한 긴장감도 느껴졌습니다.
열살 때부터 12년간 뛰었던 스페인 무대를 처음 떠나는 만큼 낯선 환경 적응을 최우선 목표로 내세웠습니다.
"최대한 빨리 프랑스어를 배우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세계 최고의 팀이면 (홈구장) 열기가 엄청 대단할 것이라고 잘 알고 있고 빨리 보고 싶고 빨리 느껴보고 싶네요."
파리 생제르맹이 다음 달 3일 부산에서 전북 현대와 친선경기를 갖기로 하면서 새로운 유니폼을 입은 이강인의 모습을 국내 팬들도 직접 볼 수 있게 됐습니다.
MBC뉴스 손장훈입니다.
영상편집: 박정호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영상편집: 박정호
손장훈 기자(wonder@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desk/article/6501998_36199.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단독] 태도국이 한국 걱정‥IAEA는 "일본에 물어라"
- 국토부, 서울-양평고속도로 '김건희 의혹' 반박
- 뜨거운 제주‥낮 기온 37.3도, 81년 만에 최고
- [단독] 전세사기 '리베이트 잔치'에 멍드는 HUG‥세입자도 한통속?
- [단독] "한국은 손해만‥" 일본에도 따졌더니‥
- "이럴 거면 예타는 뭐 하러?"‥국토부 "예타는 신체검사 같은 것"
- [단독] 강사 때리고 돈 뜯고‥'공포의 학원’ 원장 구속
- 의사협회 내분‥'의대 정원' 합의 명분으로 탄핵?
- '용인 영아 살해' 친모도 살인 혐의 입건‥사망한 아이 34명으로 늘어
- 의료 현장 멈추나?‥19년 만에 무기한 총파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