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지사, 휴무일 터널화재 진압 소방사 등 ‘의인’ 표창
손봉석 기자 2023. 7. 10. 19:27
경기도가 휴무일에 터널 차량 화재를 진압한 남양주소방서 박호정 소방사 등 ‘경기 의인’ 5명과 단체 1곳에 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고 10일 밝혔다.
박 소방사는 쉬는 날이었던 지난달 18일 오후 7시쯤 의왕시 청계3터널을 지나다가 터널 내에서 발생한 차량 화재를 목격하자마자 위험을 무릅쓰고 자신의 차량에서 내려 옥내 소화전으로 2분 만에 불길을 잡아 대형 피해를 막았다.
박 소방사는 당시 언론 인터뷰에서 “소방관이라 그런지 화재 현장을 보고 몸이 먼저 반응했다. 터널 화재라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을까 걱정됐는데 다행”이라고 말했다.
카페와 길거리에서 의식을 잃은 주민들을 응급조치로 구한 여주시 여성의용소방대 함정화 연합회장·김명옥 부대장과 양주시 조양중학교 김민형 교사, 한강에 빠진 고등학생을 구조한 고양시 행주어촌계원들에게도 표창이 수여됐다.
김동연 지사는 이날 SNS에 “이웃을 위해 용기를 발휘한 도민들, 팍팍한 삶 속에서도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신 1천400만 도민 여러분이 우리 경기도의 주인이다”라는 글을 올려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