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오키브스, 박철민·김종현 주연 ‘내 친구의 졸업식’ 제작하며 드라마 진출
(주)스튜디오 오키브스가 김종현·박철민 주연의 휴먼 코미디 ‘내 친구의 졸업식’ 을 제작하며 드라마 제작에 뛰어들었다.
오키브스 측은 “드라마 ‘내 친구의 졸업식’ 박철민, 김종현, 정예인 캐스팅을 확정하고 7월 크랭크인 한다”고 10일 밝혔다.
‘내 친구의 졸업식’은 일흔다섯 살 할아버지와 스무 살 청년이 대학교 기숙사 룸메이트로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려낸 OTT드라마로 ‘인싸 할배’와 ‘아싸 청년’의 우정과 성장을 그려낸다.
인생의 마지막 꿈을 이루기 위해 일흔 다섯에 대학 새내기가 된 ‘인싸 할배’ 홍승배역은 영화부터 드라마, 연극 무대까지 최고의 씬 스틸러로 사랑받는 명품배우 박철민이 맡았다.
알바에 학업까지 소화하느라 삶에 찌들어버린 스무살 ‘아싸 청년’ 김민구 역은 가수와 배우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뉴이스트 김종현이 연기한다.
여기에 그룹 러블리즈 출신의 정예인이 학교 최고의 퀸카이자 민구의 첫사랑 ‘이여울’ 역으로 합류해 당차고 톡톡튀는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스튜디오투유와 함께 공동제작에 참여한 (주)스튜디오오키브스(대표 김영화)는 오디오콘텐츠 전문회사로 출발했으며 이번 작품으로 첫 드라마 프러덕션에 도전하는 신생제작사다.
김영화 대표는 ‘내 친구의 졸업식’에 대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편안한 웃음과 공감을 선사할 작품”이라고 소개하며 “향후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대중에게 의미와 재미를 동시에 주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내 친구의 졸업식’은 영화 ‘중독’ ‘댄서의 순정’ ‘브라보 마이 라이프’ 등을 연출한 박영훈 감독의 첫 드라마 연출작이다. 극본은 이태연 작가가 맡았다. 2023년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강주일 기자 joo102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