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보자고! 인생 꿀템] 천연 미생물 배합···락스 냄새 안 나는 락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천연 미생물과 소재를 배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락스가 출시돼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주인공은 제주의 청정 자연을 담은 진바이오의 '미생물 락스'(사진). 이 제품은 천연 미생물을 특수 배양한 후 천연 소재와 배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정 효과 높고 특유 냄새도 없어
유해 물질 불검출 인증도 받아 안전
"국내 넘어 글로벌시장 적극 공략"
천연 미생물과 소재를 배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락스가 출시돼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주인공은 제주의 청정 자연을 담은 진바이오의 ‘미생물 락스’(사진). 이 제품은 천연 미생물을 특수 배양한 후 천연 소재와 배합했다. 천연 미생물이 활동하면서 유해균과 이물질을 제거하기 때문에 세정 효과가 높아 화장실·주방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차아염소산나트륨이 아닌 천연 미생물을 활용하기 때문에 락스 특유의 냄새가 나지 않고, 옷에 닿아도 변색되지 않는다. 폼알데하이드·벤젠 등 유해 화학 물질 불검출 인증,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클로로메틸아이소티아졸리논(CMIT)과 메틸아이소티아졸리논(MIT) 불검출 인증도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친환경 락스인 만큼 학교·어린이집 같은 교육 시설이나 유해 성분에 취약한 노인·아이·반려동물이 있는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며 “앞으로 미생물 탈취제, 미생물 발냄새 클리너 등도 개발해 시중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미생물 락스는 진바이오의 자사몰을 비롯해 롯데온·네이버·SSG·쿠팡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국제 표준화 인증인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과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을 기반으로 쇼피·아마존·알리바바에도 입점했다. 최근에는 ‘프로페셔널 뷰티 런던 2023’에 참가해 유럽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정현 기자 kat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정 퍼포먼스 논란' 마마무 화사 공연음란죄 고발당해
- '만수르 밑에서 일한다'…'과학계 퇴출' 황우석 전한 근황 '깜짝'
- 압구정 '미니 신도시'급으로 탈바꿈한다[집슐랭]
- 파전·라면 4만원에 맥주도 한종류뿐…'다신 안와'
- '18살 되면 무조건 2800만원씩'…'기본상속' 공약 나온 '이 나라'
- '아버지 천국에서 만나요'…'차인표父' 차수웅 전 우성해운 회장 별세
- “아저씨랑 데이트하자”…‘잔액부족’ 뜬 20살女 유사강간한 택시기사
- '사람 죽이러 간다'…부산역 발칵 뒤집은 '허위 신고' 사건의 전말
- 尹 지지율, 3주간 상승세 멈추고 다시 30%대…2.9%p 내린 39.1%[리얼미터]
- '마동석이 왜 여기에?'…이름만 바꿔 '티비몬'으로 또 나타난 누누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