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센터 나비' 인도 청구소송 판결 취소…노소영 측 변론 나설 듯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이노베이션이 최태원 회장과 이혼 소송 중인 노소영씨가 관장으로 있는 미술관 '아트센터 나비'의 부동산을 비워달라고 청구한 소송의 판결이 취소됐다.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36단독 장성학 부장판사는 SK이노베이션이 아트센터 나비를 상대로 낸 부동산인도청구 소송에서 14일로 예정된 무변론 판결선고기일을 취소했다.
아트센터 나비는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4층에 있는 미디어아트 전문 미술관으로 노 관장의 시어머니가 운영하던 워커힐미술관의 후신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두현 기자 = SK이노베이션이 최태원 회장과 이혼 소송 중인 노소영씨가 관장으로 있는 미술관 '아트센터 나비'의 부동산을 비워달라고 청구한 소송의 판결이 취소됐다.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민사36단독 장성학 부장판사는 SK이노베이션이 아트센터 나비를 상대로 낸 부동산인도청구 소송에서 14일로 예정된 무변론 판결선고기일을 취소했다.
5월9일 소장을 송달받고도 대응하지 않던 노 관장 측이 지난 7일 답변서와 소송위임장을 제출하면서 양측 입장을 밝히는 변론기일이 지정될 전망이다.
민사소송법상 피고가 소장 부본(원본과 동일한 문서)을 송달받은 날부터 30일 이내에 답변서를 내지 않으면 법원은 변론 없이 판결할 수 있다. 그러나 피고 측이 선고 전까지 답변서를 내면 다시 변론할 수 있다.
SK 측은 앞서 4월14일 이 사건 청구 소송을 서울중앙지법에 제기했다. 이후 법원의 보정권고와 보정명령에 따라 지난달 2일 보정서를 제출했으나 노 관장 측은 30일이 지나도록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았다.
아트센터 나비는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4층에 있는 미디어아트 전문 미술관으로 노 관장의 시어머니가 운영하던 워커힐미술관의 후신이다.
SK서린빌딩은 SK그룹 계열사가 대거 입주해 있어 실질적인 본사 역할을 하고 있다.
2000년 12월 이곳에서 개관한 아트센터 나비의 계약기간은 이미 2018~2019년 종료된 것으로 알려졌다.
최 회장과 노 관장은 1조원대 재산분할 소송도 벌이고 있다. 최 회장의 이혼 요구에 맞소송한 노 관장은 2019년 위자료로 3억원, 재산분할금으로 최 회장 보유 SK 주식의 50%를 달라고 요구했다.
지난해 12월 1심은 최 회장이 노 관장에게 위자료 1억원과 현금 655억원을 지급하라고 판단했다. 양측 항소로 이뤄진 2심의 첫 변론기일은 정해지지 않았다.
ausur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송승헌, 신사역 스벅 건물주…바로 뒤 상가도 매입, 678억 차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양육비 논란' 송종국, 캐나다 이민 가나…"영주권 취득, 축구 사업 예정"
- '사혼' 박영규, 가슴으로 낳은 18세 딸 첫 공개 "살아가는 의미"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13세 구독자와 2년 동거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