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넷마블, '샹그릴라 프론티어' 소개 영상 공개 외

조민욱 기자 2023. 7. 10. 18: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넷마블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넷마블은 일본 출판사 고단샤의 만화 IP 기반으로 개발 중인 '샹그릴라 프론티어'의 신규 게임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샹그릴라 프론티어는 카타리나(원작)와 후지 료스케(그림)의 코믹스 작품으로, 평소 인기 없는 버그투성이 게임만 골라 즐기던 고등학생 주인공이 최고의 게임으로 평가받는 '샹그릴라 프론티어'를 플레이하며 겪게 되는 모험담을 그리고 있다.

이번 영상을 통해 최초 공개한 게임 화면은 원작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인트로를 비롯해 히즈토메 라쿠로, 사이가 레이, 우오미 케이 등 캐릭터들이 펼치는 화려한 전투 액션을 담았다.

넷마블은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을 초월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게임 내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출시 일정 및 세부 정보 등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사진=호요버스 제공

호요버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의 1.2 버전 '불멸의 끝'을 오는 19일 업데이트한다.

신규 버전 불멸의 끝에서는 선주 '나부'의 이야기가 끝에 다다르고, 블레이드와 카프카, 루카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등장한다.

이번 버전에서는 단항이 마침내 열차팀 멤버에 합류하며, 선주 '나부'가 연맹의 운명을 좌우할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하는 스토리가 이어진다.

플레이어는 신규 필드 '단정사'와 '인연경'을 탐사하고 스텔라론 재난 중심을 파고들어 실크펑크 전함 아래 깊이 숨겨진 비밀을 밝혀내며 마지막 결전을 치를 수 있다.

또한 신비한 스텔라론 헌터 '블레이드'가 5성 바람 속성을 지닌 플레이블 캐릭터로 합류하며, 전투 중 자신의 HP를 소모해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카프카'는 5성 번개 속성 캐릭터로, 적에게 번개 속성의 확산 피해를 주며 공격한 대상을 감전 상태로 만드는 필살기를 보유했다.

하층 구역의 주민을 수호하는 '루카'는 4성 물리 속성으로 추가되어, 필살기를 발동하면 일정 턴 내에 받는 피해를 증가시킨다.

이 밖에 '망각의 정원•선주 기억•1'을 클리어하면, 4성 캐릭터 '어공'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으며, '지하 보물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그라비티 제공

그라비티는 온라인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으로 준비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 2023' 한국 대표 선발전 연습 서버를 오픈했다.

그라비티의 대표 IP인 라그나로크를 활용한 'ROS 2023(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타즈 2023)'은 10년 만에 열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2023년 하반기, 한국을 포함해 대만, 동남아시아 등 7개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총상금 6500만원을 두고 혈전을 펼칠 예정이다.

ROS 2023 출전권이 걸린 한국 대표 선발전 준비를 위한 연습 서버는 오는 31일까지 한정 기간 오픈한다. 연습 서버는 ROS 2023 대회 서버와 동일하게 구성해 대회에 참가하는 유저들이 최고의 기량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 대표 선발전에 신청을 마친 유저에게는 연습 서버 오픈 시 대회에서 사용할 계정과 동일하게 세팅된 연습 계정을 지급한다. 연습 계정은 직업별 캐릭터를 1개씩 세팅해 13개를 지급, 대회와 동일한 환경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연습 서버 오픈 이후 한국 대표 선발전을 신청한 유저는 다음날 연습 계정을 받을 수 있으며 연습 서버에서는 PVP 연습부터 전술 및 진형 구성 등을 진행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ROS 2023 한국 대표 선발전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네오플 제공

네오플은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의 12주년 오프라인 쇼케이스 '더 호라이즌'을 개최하고 하반기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지난 8일 동대문 브이스페이스에서 이용자 200명을 초청한 가운데 열린 이번 쇼케이스는 하반기 업데이트 발표 및 시연, 성우 3인과 함께하는 보이스 드라마 순서로 진행했으며, 사이퍼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중계했다.

먼저 1부에서는 정인호 해설가와 김태영 네오플 팀장이 무대에 올라 각종 편의성 개선 계획과 함께 신규 캐릭터 '연람의 재뉴어리', 2nd 궁극기를 도입하는 캐릭터 정보를 공개했다. 빈본 해설가와 네오플 직원이 신규 캐릭터 시연 코너를 진행해 관심을 모았다.

사이퍼즈는 7월13일에 독심술사 콘셉트의 서포터 캐릭터 '연람의 재뉴어리'를 추가하고, 8월31일에 캐릭터 5종(휴톤, 나이오비, 호타루, 하랑, 리첼)에 2nd 궁극기를 적용한다. 이와 함께 하반기 중 거래, 컬랙션, 도안 등의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개선하는 한편, 배틀 패스 기간을 3개월로 단축하고 미션 및 보상을 다양화해 이벤트 보상에 대한 만족감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공식전 밴 캐릭터 확대 및 희망 포지션 선택 매칭 시스템 도입을 통해 플레이 집중도를 높이고, 일반전, 협력전은 리매칭 시스템을 적용, 전투의 재미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신규 캐릭터 '연람의 재뉴어리'는 '더 호라이즌'을 이끌며 미국의 능력자들이 유럽의 정세에 합류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예정으로 적의 기억을 이용한 디버프 공격을 통해 특정 상황에서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딜러와 페어를 맺어 더욱 공격적으로 운용할 수도 있다.

이 밖에 전적 검색, 보이스 박스 등이 가능한 통합 앱 개발 소식과 함께, 장비 보관함 확장, 신규 코스튬 접속 이벤트 등 새로운 소식을 발표했다. 윤명진 네오플 대표의 특별 축전 영상과 더불어 '던전앤파이터'와의 다양한 교류를 고려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주목을 받았다.

'연람의 재뉴어리'를 이을 신규 캐릭터로 '심판관 니콜라스'를 준비 중이라는 깜짝 소식도 이어졌다.

2부에서는 '연람의 재뉴어리' 목소리를 맡은 장미 성우와 '라이언' 역의 남도형, '리첼' 역의 정미숙 성우가 무대에 올라 보이스 드라마를 선보였으며, 현장 참가자들의 사연과 궁금증을 소개하고 운영진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이퍼즈 하반기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