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봇, 코스닥 라이징스타 2년 연속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홈서비스 로봇기업 에브리봇이 한국거래소가 주관하는 '2023년 코스닥 라이징스타'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에브리봇은 이번 라이징스타 선정으로 한국거래소에서 연부과금과 상장수수료 면제, 기업공개(IR) 개최, 기업분석보고서 발간, 내부회계관리제도 구축 등을 지원받는다.
에브리봇은 2년 연속 코스닥 라이징스타에 선정됐다.
로봇 관련 기업 중에서는 에브리봇이 유일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홈서비스 로봇기업 에브리봇이 한국거래소가 주관하는 '2023년 코스닥 라이징스타'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에브리봇은 이번 라이징스타 선정으로 한국거래소에서 연부과금과 상장수수료 면제, 기업공개(IR) 개최, 기업분석보고서 발간, 내부회계관리제도 구축 등을 지원받는다.
코스닥 라이징스타는 한국거래소가 혁신산업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유망 상장사의 성장을 지원하고 코스닥시장 활성화를 위해 2009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한국거래소는 올해 혁신 기술을 보유한 최종 41개 기업을 라이징스타로 선정했다. 에브리봇은 2년 연속 코스닥 라이징스타에 선정됐다. 로봇 관련 기업 중에서는 에브리봇이 유일하다.
정우철 에브리봇 정우철 대표는 "앞으로도 서빙 로봇 사업 진출로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브리봇은 지난달 '한-이스라엘 비즈니스 세미나'에 참석해 이스라엘 이뉴이티브와 공동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향후 서비스 로봇에 특화된 독자적 AI 전용 프로세싱 모듈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브리봇, 이스라엘 이뉴이티브와 R&D 협약…820만달러 규모
- '로봇청소기' 에브리봇, 서빙로봇 사업 진출
- 에브리봇 정우철 대표, '모범납세' 기재부장관 표창 수상
- 에브리봇, 지난해 영업익 39% 감소… 매출은 소폭 증가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
- [인터뷰] 베슬에이아이 "AI 활용을 쉽고 빠르게…AGI 시대 준비 돕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