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한국건축문화대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건축상인 '한국건축문화대상'이 올해 영광의 주인공이 될 작품을 찾습니다.
1992년에 제정돼 올해로 32회째를 맞은 한국건축문화대상은 건축 문화 발전과 건축인의 창작 의욕을 높이는 데 기여하며 한국 건축의 미래를 열어왔습니다.
2023 한국건축문화대상에서 시대를 대변하는 뛰어난 작품을 만날 수 있기를 고대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건축상인 ‘한국건축문화대상’이 올해 영광의 주인공이 될 작품을 찾습니다. 1992년에 제정돼 올해로 32회째를 맞은 한국건축문화대상은 건축 문화 발전과 건축인의 창작 의욕을 높이는 데 기여하며 한국 건축의 미래를 열어왔습니다. 지난해 대상을 받은 ‘신길중학교(사진)’와 ‘네이버1784’를 비롯해 그동안 선정된 수상작들은 한국 건축계를 관통하는 시대정신과 문화를 충실히 반영했습니다. 올해 건축물 부문(사회공공·민간·주택)은 2022년 6월 30일 이전에 준공한 건축물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합니다. 참가 신청 접수는 7월 17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받습니다. ‘미래 교통, 미래 건축’을 주제로 한 학생설계공모전의 온라인 참가 신청 기간은 8월 18일까지입니다. 2023 한국건축문화대상에서 시대를 대변하는 뛰어난 작품을 만날 수 있기를 고대합니다.
△주최·주관=국토교통부
△후원=서울경제신문·국가건축정책위원회·대한건축사협회
△문의=한국건축문화대상 사무국 070-4219-7464
한동훈 기자 hoon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정 퍼포먼스 논란' 마마무 화사 공연음란죄 고발당해
- '만수르 밑에서 일한다'…'과학계 퇴출' 황우석 전한 근황 '깜짝'
- 압구정 '미니 신도시'급으로 탈바꿈한다[집슐랭]
- 파전·라면 4만원에 맥주도 한종류뿐…'다신 안와'
- '18살 되면 무조건 2800만원씩'…'기본상속' 공약 나온 '이 나라'
- '아버지 천국에서 만나요'…'차인표父' 차수웅 전 우성해운 회장 별세
- “아저씨랑 데이트하자”…‘잔액부족’ 뜬 20살女 유사강간한 택시기사
- '사람 죽이러 간다'…부산역 발칵 뒤집은 '허위 신고' 사건의 전말
- 尹 지지율, 3주간 상승세 멈추고 다시 30%대…2.9%p 내린 39.1%[리얼미터]
- '마동석이 왜 여기에?'…이름만 바꿔 '티비몬'으로 또 나타난 누누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