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경에이티, 나노코리아 2023 참가…“차세대 기술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노기술 전문기업 석경에이티(357550)가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나섰다.
석경에이티는 지난 7일까지 경기도 일산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나노코리아 2023에 참가해 중공 실리카 등 핵심 기술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나노기술 전문기업 석경에이티(357550)가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에 나섰다.
석경에이티는 지난 7일까지 경기도 일산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나노코리아 2023에 참가해 중공 실리카 등 핵심 기술을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글로벌 3대 나노기술 행사로 손꼽히는 ‘나노코리아 2023’에는 8개국 약 400곳의 기업과 단체가 참가했다. 주최 측 추산 40개국에서 1만2000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석경에이티는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를 목적으로 나노코리아 1회부터 올해까지 21년째 참가하고 있다.
석경에이티는 올해 석경에이티의 핵심 기술인 중공 실리카를 중심으로 △덴탈 필러(Dental Filler) △토너외첨제 재료(Spherical Silica) △화장품 재료(Cosmetic material) 등 기존 제품 라인업의 산업 적용 현황과 고기능성을 강조했다.
회사 측은 올해도 중공 실리카에 대한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고 전했다. 석경에이티는 5G·6G(세대) 초고속 통신 부품 내에서 저유전 및 저굴절 소재로 뛰어난 성능을 보이는 중공 실리카의 핵심 기능을 소개했다. 제품의 적용 분야를 확대하기 위한 협력도 이어갔다. 특히 초고속 통신용 소재와 관련 글로벌 특허권을 확보해 진입 장벽을 높이는 등 특허 경영에도 힘을 싣고 있다.
임형섭 석경에이티 대표는 “초고속 통신용 중공 실리카 기술 외에도 차세대 반도체 핵심 부품 소재 등 미래 산업에서 광범위하게 적용될 수 있는 기술을 다시 한번 어필할 수 있었다”며 “이번 박람에서 새롭게 만난 여러 산업 관계자와의 협력을 강화해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훈길 (choigig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사, 공연음란죄로 고발 당해…소속사 "경찰이 사건 검토 중"
- '아직도 쌍방?'...여성 폭행 전직 보디빌더, 모습 드러내
- “13일 병원 피하세요”…보건의료노조 최대규모 총파업(종합)
- "여자도 군대 가라"...남성이 더 반대했다
- '세월호 유족, 징하게 해먹네'로 유죄받은 차명진, 항소
- “150마리 넘는 ‘OO’ 복제”…과학계 퇴출된 황우석, 충격 근황
- 이재명-이낙연 내일 막걸리 회동…"막걸리 마실 사인가" 신경전도
- 조민 소송 취하 이어 조국 아들도 “연세대 석사학위 반납”
- “구해주세요” 파도 휩쓸린 할머니·손자 외침에...몸 던진 외국인들
- 음식 무료로 줬더니…“물은 왜 안줘” 폭행하고 성추행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