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머드급 지식산업센터 ‘트리아츠’ 군포에서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식산업센터 시장에도 대형화 바람이 불고 있다.
'트리아츠'가 들어서는 군포역세권 일대는 대규모 산업단지인 군포제일공단을 필두로 군포 스마트타운, 의왕테크노파크, 안양IT밸리, 안양국제유통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와 의왕ICD제1터미널 및 군포복합물류터미널, 부곡종합화물터미널 등 다수의 물류단지가 몰려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 시장에도 대형화 바람이 불고 있다. 연면적 10만㎡가 넘는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는 다양한 업무지원 및 다채로운 특화설계가 가능해 오히려 선호되고 있다. 입주 기업체가 많은 만큼 관리비가 절감되는 효과가 있는 데다 다양한 업종이 입주해 관련 업체 간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군포복합개발피에프브이(시공: 태영건설 · SK에코플랜트 · SK D&D)는 경기도 군포시 군포역세권복합개발사업 A-1BL(당동 150-1번지 일대)에서 ‘트리아츠’를 분양 중이다. 연면적 약 24만㎡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규모로, 제조형과 업무형이 결합한 복합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된다.
‘트리아츠’는 제조 및 물류센터가 많은 지역적 특색을 파악해 물류 상하차의 편의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다이렉트패스 시스템’이 조성된다. 이 시스템은 직선 주행을 통해 3개 층을 한 번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한 특화 시스템이다.
또한 크리에이터 및 영상, 광고 기업을 위한 공간도 마련될 계획이다. 촬영 장비가 갖춰져 입주기업에서 제품을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하는 ‘포토 스튜디오’와 크리에이터가 손쉽게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는 창작공간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옥상정원과 오픈 광장, 공용 라운지, 미팅룸, 수면실 등의 휴게공간도 들어갈 계획이다.
‘트리아츠‘가 들어서는 군포역세권 일대는 대규모 산업단지인 군포제일공단을 필두로 군포 스마트타운, 의왕테크노파크, 안양IT밸리, 안양국제유통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와 의왕ICD제1터미널 및 군포복합물류터미널, 부곡종합화물터미널 등 다수의 물류단지가 몰려 있다.
‘트리아츠’는 인근에 위치한 군포역을 통해 강남 · 시청 · 용산 등지에 약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사당 및 구로는 약 20분대, 수원은 약 14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 금정IC와 군포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가 인접해 있다.
인근 금정역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노선(양주~수원)이 지나는 복합환승센터 설치가 예정돼 있다. 게다가 군포역세권 도시재생활성화사업과 당정동 공업지역 활성화 사업은 물론 유한양행 R&D 클러스터 조성 등 지역 산업 인프라를 강화할 다수의 개발호재도 예정돼 있다.
트리아츠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군포시 당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건동홍'만 나와도 월급 더 받는다…"아버지 학력도 중요"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 "피프티 피프티가 플립5 광고 모델?"…삼성전자 '어리둥절'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주식 비관론 커지는데…버핏이라면 어떻게 할까 [글로벌 ETF 트렌드]
- "BTS 뷔도 썼네"…불볕더위에 매출 두 배로 뛴 아이템
- "헛소리 말고 꺼져"…온화한 줄만 알았던 바이든 '대반전'
- 배우 전지현이 사는 '그 집'…2년 만에 40억 '껑충'
- 조민 "입학취소 소송취하"…전여옥 "기소 소식에 납작 엎드려"
- '킹더랜드' 아랍왕자 묘사에 '별점 테러'…뿔난 현지 시청자들
- '숟가락 초능력' 가짜 논란서 마술 거장으로…유리 겔러의 변신
- "안전 점수 가장 낮아"…세계서 가장 위험한 여행지?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