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다이어리-한국체육학회, 국민 체력 증진 업무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닥터다이어리가 한국체육학회와 올바른 식생활과 국민 체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송제윤 닥터다이어리 대표는 "70년 역사를 보유한 국내 대표 체육학술단체 한국체육학회와의 MOU 체결은 닥터다이어리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라면서 "이번 협약으로 닥터다이어리는 국민의 체력 증진뿐 아니라 건강관리를 책임지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닥터다이어리가 한국체육학회와 올바른 식생활과 국민 체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식단 조언과 영양 정보 제공으로 국민의 건강한 식습관을 촉진하고, 체력 운동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을 통한 국민 체력 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닥터다이어리는 건강 관리 데이터를 공유한다. 2017년 설립된 헬스케어 스타트업 닥터다이어리는 동명의 건강 관리 플랫폼 닥터다이어리와 케어푸드 브랜드 무화당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혈당 기반 체중 관리 프로그램 글루어트를 출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체육학회 이한경 회장과 닥터다이어리 송제윤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송제윤 닥터다이어리 대표는 “70년 역사를 보유한 국내 대표 체육학술단체 한국체육학회와의 MOU 체결은 닥터다이어리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라면서 “이번 협약으로 닥터다이어리는 국민의 체력 증진뿐 아니라 건강관리를 책임지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한경 한국체육학회 회장은 “한국체육학회는 닥터다이어리와 함께 일상 건강과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파운드리 상승세 탔다…5·7나노 가동률 90% 육박
- 이영 장관 “경제활력, 민생안정 하반기 집중 추진”…상생결제·납품대금연동제·복수의결권
- 기아, 신차 ‘슈퍼사이클’ 진입…하반기 달굴 5종 출격
- 삼성SDI-스텔란티스 美 합작공장 속도…4분기 장비 구축 스타트
- 민간 협의체 ‘클라우드데이터센터얼라이언스(CDA)’ 발족···분야별 대표 기업 집결
- 상반기 스타트업 투자 67%↓…투자 건수 21년 넘어
- 납품대금 제 때 받기 돕는 상생결제
- 반도체 팹리스 얼라이언스 출범…현대차·KT·LIG 계열 참여
- 과기정통부 “하반기 디지털신질서 국제기구 출범 제안”...세종청사시대 개막
- 세븐일레븐, 점포 개발 미루고 내실부터 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