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데이터센터얼라이언스(CDA) 발족 [숏잇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간협의체 클라우드데이터센터얼라이언스(CDA)가 발족한다.
오는 12일 서울에서 출범식을 진행할 얼라이언스는 클라우드 수요 증가에 맞춰 늘어날 전용 데이터센터 설립 작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CDA는 클라우드데이터센터 민간 협의체다.
CDA는 디지털 ABC(AI, 블록체인, 클라우드)에 기반한 기술 개발에 특화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구축하는데 협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간협의체 클라우드데이터센터얼라이언스(CDA)가 발족한다. 오는 12일 서울에서 출범식을 진행할 얼라이언스는 클라우드 수요 증가에 맞춰 늘어날 전용 데이터센터 설립 작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민간이 자체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생활동에 나섰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CDA는 클라우드데이터센터 민간 협의체다.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퍼블릭 클라우드관리플랫폼(CMP), 클라우드 네이티브, 클라우드 플랫폼 운영·모니터링, 연계·DR·IT자원, 인프라·시설 등 클라우드 각 분야 대표 기업 20여곳이 참여한다. 이노그리드, 메가존클라우드, 베스핀글로벌 등이 주요 업체로 산업 각 분야 1위 기업 위주로 구성됐다. CDA는 디지털 ABC(AI, 블록체인, 클라우드)에 기반한 기술 개발에 특화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를 구축하는데 협력한다. 향후 통합 솔루션을 구축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지자체나 공공이 주도하는 대형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에도 참여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숏잇슈]는 'Short IT issue'의 준말로 AI가 제작한 숏폼 형식의 뉴스입니다.
류태웅 기자 bigheroryu@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상민 "지자체 재정 위기…4곳은 지방채 발행해야"
- AI활용 프롬프트 디자이너 2급 시험 접수 연장
- 삼성, 생성형 AI '가우스' 첫 공개...업무·사업 혁신 가속도
- 5G·LTE 교차가입 허용으로 선택권 확대…5G 전환 속도 지속 높여야
- 이재명, 직접 '인재위원장' 맡았다…'대선 영입 인사' 전진배치 하나
- [ET톡]만개하는 의료AI 시장
- 컴업 2023 개막…“글로벌 스타트업 생태계 허브 도약”
- 강병준 전자신문 대표 “스마트시티 발전 위해 언론의 정보·수집·전달 역할 중요”
- '로켓성장' 쿠팡, 매출·고객 신기록…“대만 공략으로 中企 수출길 연다”
- 5G·LTE 요금제 통합, 저가 요금·단말 확대로 통신비 줄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