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 피암터널 산사태..."선제적 조치로 피해 막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제(19일) 강원 정선군 정선읍 '세대 피암터널' 사면에서 산사태가 발생한 가운데 정선군의 선제적 조치로 별다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정선에는 호우특보가 발령돼 집중호우가 쏟아지고 있었고 '세대 피암터널' 구간에서 산 사면이 와르르 무너져 내렸습니다.
정선군은 즉시 군도 3호선 세대~피암터널 구간을 전면 통제하고 해당 구간의 통행 금지 제한 공고를 실시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번의 걸쳐 낙석 발생...정선군 '구간 통제' 결정 피해 막아
어제(19일) 강원 정선군 정선읍 '세대 피암터널' 사면에서 산사태가 발생한 가운데 정선군의 선제적 조치로 별다른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당시 정선에는 호우특보가 발령돼 집중호우가 쏟아지고 있었고 '세대 피암터널' 구간에서 산 사면이 와르르 무너져 내렸습니다. 다행히 통행하는 차량이 없어 인명피해는 없었습니다.
정선군은 지난 6일 같은 곳에서 낙석이 발생해 응급복구조치를 했지만 7일에도 2차 낙석이 발생했습니다. 정선군은 즉시 군도 3호선 세대~피암터널 구간을 전면 통제하고 해당 구간의 통행 금지 제한 공고를 실시했습니다. 이와 함께 양방향에 통제 인력과 입간판을 설치하고 통제 조치를 강화했습니다.
정선군은 복구에 안간힘을 쏟고 있지만 대형 산사태를 유발 가능성이 있는 암석이 있어 하부부터 안전 시설을 설치해야 하는 등 복구 작업에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산사태 발생 지역 안전 강화를 위해 국비 지원을 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장진철 기자 mbnstar@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정부 ″대통령도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금지 해제 절대 없다' 강조″
- [속보] ″'트위터 대항마' 스레드, 가입자 1억명 돌파″
- 최자 결혼, 오늘(9일) ♥비연예인과 3년 열애 끝 백년가약[M+이슈]
- ″학부모 10명 중 6명, 자녀 초등학교 입학 전부터 사교육 시킨다″
- '클럽마약' 케타민 밀수한 2030…군인 포함 17명 기소
- ″차 빼달라″는 女에…무차별 폭행·침 뱉은 보디빌더, 구속영장
- 화사, 공연음란죄로 고발당해…″외설 그 자체, 혐오감 충분″
- 여자 혼자 사는 집만 '스윽'…원룸 밀집지 돌며 훔쳐보고 다닌 30대
- ″낙타 복제요? 150마리 넘죠″ 뜻밖에 등장한 황우석 충격 근황
- ″법정에서 지켜보겠다″…위증‧보복상해 등 사법질서 방해사범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