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다 뽑고 호스 끼기도”..오연수♥손지창, ‘연명의료’ 심각 ‘고민’(‘동상이몽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연수, 손지창 부부가 '연명 의료' 결정을 했다.
10일 'SBS Entertainment'에는 '[선공개] '연명 의료' 결정 위해 보험 공단 찾은 오손부부! #동상이몽2 #YouareMyDestiny #SBSenter'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오연수, 손지창 부부가 국민건강보험으로 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남서영기자] 오연수, 손지창 부부가 ‘연명 의료’ 결정을 했다.
10일 ‘SBS Entertainment’에는 ‘[선공개] ‘연명 의료’ 결정 위해 보험 공단 찾은 오손부부! #동상이몽2 #YouareMyDestiny #SBSenter’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오연수, 손지창 부부가 국민건강보험으로 향했다.
“너무 젊은 나이에 온 건가요?”라는 오연수의 물음에 공단 관계자는 “요즘은 90년대 생도 많이 온다”고 답했다.
오연수는 “저희는 너무 빠른가라는 생각도 있었다”고 답했는데 관계자는 “어르신들은 여기 오는 거를 숙제로 생각하고 그러고 오신다”고 말했다.
손지창은 “연명 의료 결정 제도라는 게 있더라. 임종기에 도달했을 때 병원에서 더 이상 손을 쓸 수 없다는 판단이 섰을 때 병원 입장은 무조건 살리는 쪽으로 가야 해서 시술들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 방문 이유를 설명했다.
관계자는 “거의 누워계시는 분에게 더 삶이 피폐해지기 때문에 본인 건강할 때 자필로 사인을 하는 거다. 내가 이제 의사를 표명 못 할 때 내 존엄한 의견으로 반영이 되어서 의료진들이 조치를 취하는 거다”고 설명했다.
오연수는 “보호자들이, 자식들끼리 싸우는 경우도 있다더라. 본인도 말을 못 할 뿐 너무 고통이라더라. 이발을 다 뽑고 호스를 끼기도 한다더라”라며 “(본인 의사가 있다면) 취소할 수도 있다”고 답했다.
nams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69억 빚 청산’ 이상민, 파주→용산 집 이사(‘미우새’)
- 소프라노 이상은, 공연 앞두고 돌연 사망 “범죄 가능성 낮아”
- 진짜 ‘마당집’ 사는 최재림 “박칼린 감독이 동네친구” 절친 4인방과 전원주택 라이프(나혼
- 고은아, ‘차 한대값’ 코 재수술 대성공..미르 “코가 생겨 신기, 돈값 했다”(‘방가네’)
- [단독] 알고보니 ‘생떼’ 소송? 인터파크뮤직 측, “스타크루 선급금 90억, 피프티피프티 투자금
- 국경 없는 둘의 ‘우정’…이강인 PSG 입단 소식에 ‘절친’ 구보도 반응 “축하해 브라더”
- “애들은 가라!” ‘쉬는 부부’, 19禁토크 힘입어 3주 연속 넷플릭스 톱10 안착
- 최자 결혼식 초호화 하객 라인업…이동욱·이진욱·김지석·온주완·이적·존박 참석
- 고은아, ‘차 한대값’ 코 재수술 대성공..미르 “코가 생겨 신기, 돈값 했다”(‘방가네’)
- ‘영원한 전설’ 나훈아, 10일 깜짝 신곡 ‘새벽’ 발매…1년 5개월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