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슈퍼 샤이', 음원차트 1위 싹쓸이 시작

김진석 기자 2023. 7. 10. 15: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
역시나 1위다.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가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겟 업(Get Up)'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Super Shy)'가 국내 주요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슈퍼 샤이'는 10일 오전 11시 기준 멜론·벅스·지니·네이버 바이브·플로 등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7일 발매 직후 벅스·지니·네이버 바이브 실시간 차트를 빠르게 점령했다. 24시간 이용랑과 최근 1시간 이용량을 합산해 순위를 매기는 멜론 톱100 차트에는 20위로 첫 진입했다. 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타 발매 둘째 날 2위를 찍고 셋째 날(9일) 오후 10시 기준 마침내 멜론 톱 100 정상을 밟았다.

'슈퍼 샤이'와 함께 공개된 앨범 프롤로그 곡 '뉴진스(New Jeans)'도 벅스·네이버 바이브서 2위를 차지하며 타이틀곡 못지않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1분기 내내 '디토(Ditto)'와 '오엠지(OMG)'로 국내 음원 차트 1·2위를 장악했던 뉴진스 신드롬이 다시 한번 재현될 조짐이다.

글로벌 차트에서 역시 뉴진스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슈퍼 샤이'는 8일 자(현지시간)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송 차트서 33위를 기록했다. 전날 대비 13계단 끌어올린 순위다. 세계 최대 팝 시장인 미국 일간 톱 송에서도 1계단 상승한 36위에 올랐다. 현지 활동 없이도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서 가장 좋은 출발을 알린 뉴진스였던 만큼 앞으로를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뉴진스의 미니 2집은 21일 오후 1시 발표된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