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NYPC2023, 참가자 모집 및 스쿨어택 캠페인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10일 제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 2023)'의 참가자 모집과 함께 신규 캠페인 'NYPC 스쿨어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가자 모집 신청은 다음 달 7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www.nypc.co.kr)에서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2005년생부터 2012년생까지)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도원 기자)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10일 제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 2023)’의 참가자 모집과 함께 신규 캠페인 ‘NYPC 스쿨어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가자 모집 신청은 다음 달 7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www.nypc.co.kr)에서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2005년생부터 2012년생까지)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NYPC 2023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본선 대회 진출자를 선별하기 위한 온라인 예선 형식의 총 2라운드를 진행하며, 다음 달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대회의 첫 관문인 ‘Round 1’을 실시한다.
온라인 절대평가인 ‘Round 1’은 넥슨 게임 IP를 활용한 다양하고 참신한 총 8개의 문제가 출제되며, 참가자들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파이썬’, ‘자바’, ‘C#’, ‘C++’, ‘C’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문제를 풀이하고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또한 올해 넥슨은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코딩을 쉽고 재밌게 경험해 볼 수 있도록 NYPC 2023 참가를 독려하고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을 더 높이고자 학교 방문 형식의 신규 캠페인인 ‘NYPC 스쿨어택’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국 초·중·고등학생들은 누구나 오는 13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NYPC 스쿨어택’ 공식 사이트에서 방문 학교를 선정하는 온라인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넥슨은 오는 9월 중 투표 결과 최상위에 랭크된 초·중·고등학교(총 3개 학교)에 방문해 간식차 전달 및 넥슨 굿즈 증정 등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과 넥슨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NYPC는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되어 올해 8회째를 맞는다.
이도원 기자(leespot@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넥슨 VS 라이엇게임즈...’PC방 패권’ 두고 격돌
- 넥슨 '블루 아카이브', 8월 3일 중국 출시
-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새 시즌 확장팩 사전등록
- 넥슨, 전남권 어린이 의료시설 건립 후원
- 제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일정 공개
- 넥슨 '프라시아 전기', 서비스 100일 기념 풍성한 선물 쏜다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