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초·중·고 입시 정보 ‘맞춤형 컨설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양천구가 진학률 향상 및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하기 위해 교육 전문가가 학생 성향에 맞는 입시·진학·진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1대 1 맞춤형 진학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대상은 양천구에 주소를 둔 초·중·고등학생 및 재수생과 학부모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양천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사전예약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양천구가 진학률 향상 및 사교육비 절감에 기여하기 위해 교육 전문가가 학생 성향에 맞는 입시·진학·진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1대 1 맞춤형 진학 컨설팅’을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대상은 양천구에 주소를 둔 초·중·고등학생 및 재수생과 학부모다. 진학(입시) 전문가가 학생 개인별 역량과 상황을 반영한 밀착 상담을 진행한다.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학습 심리 상담을 기반으로 성적 부진의 원인을 분석해 자기주도 학습 방법과 진로 방향성을 제시한다.
중학생에게는 개인별 현재 위치 진단을 토대로 고교 진학을 위한 맞춤형 전략 수립을 돕는다. 대입을 앞둔 고등학생에게는 학교생활기록부와 내신, 모의고사 성적 등을 분석해 지원 가능한 대학과 전공, 입시 전형(수시, 정시)을 안내하고 지원 학과에 맞는 학교생활기록부 관리법을 지도한다.
컨설팅은 양천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주 5일 진행된다. 바쁜 일과로 낮 시간대 방문이 어려운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화요일과 목요일은 저녁 10시까지 야간상담도 운영한다.
구는 향후 청소년독서실 등 권역별 거점공간을 활용해 컨설팅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양천구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사전예약하면 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맞춤형 컨설팅이 우리 아이들 개개인의 역량과 능률을 끌어올릴 수 있는 특화된 진로·진학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양천만의 차별화된 교육정책을 차질없이 추진해 명실상부한 교육특구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지성 기자 engin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정 퍼포먼스 논란' 마마무 화사 공연음란죄 고발당해
- '만수르 밑에서 일한다'…'과학계 퇴출' 황우석 전한 근황 '깜짝'
- 압구정 '미니 신도시'급으로 탈바꿈한다[집슐랭]
- 파전·라면 4만원에 맥주도 한종류뿐…'다신 안와'
- '18살 되면 무조건 2800만원씩'…'기본상속' 공약 나온 '이 나라'
- '아버지 천국에서 만나요'…'차인표父' 차수웅 전 우성해운 회장 별세
- “아저씨랑 데이트하자”…‘잔액부족’ 뜬 20살女 유사강간한 택시기사
- '사람 죽이러 간다'…부산역 발칵 뒤집은 '허위 신고' 사건의 전말
- 尹 지지율, 3주간 상승세 멈추고 다시 30%대…2.9%p 내린 39.1%[리얼미터]
- '마동석이 왜 여기에?'…이름만 바꿔 '티비몬'으로 또 나타난 누누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