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성과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렌탈은 2022년 ESG 주요 성과를 담은 지속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및 롯데렌탈 기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경영정보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조화를 이루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롯데렌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더 좋은 모빌리티 경험을 연결하는 플랫폼’을 회사의 ESG 비전으로 제시하고 지난해 추진한 ESG 경영 전략과 그 성과를 공개했다.
내용은 K-EV100 동참 및 친환경차량 전환 확대, TCFD 지지 선언, 탄소중립 로드맵 및 폐기물 저감 계획 수립 등을 담은 환경 챕터와 인권 경영 선포, 안전 전담 조직 운영, 사내 카페 론칭 등 사회 챕터, 주주 친화 배당 정책, 전자투표제, 윤리·준법경영 강화 등 지배구조 챕터로 구성됐다.
롯데렌탈은 보고서에서 눈여겨볼 만한 내용으로 자회사의 ESG 활동이 늘었다는 점을 꼽았다. 롯데오토케어의 이동형 EV 충전 서비스 및 차량용 재생 부품 활용, 롯데오토리스의 친환경 전기 화물차 확대와 협력사 지원, 그린카의 친환경 세차 서비스, 안전운전 캠페인 추진 등이다.
임직원 인터뷰도 비중 있게 다뤘다. HR, 사회 공헌, 윤리경영 등 실무 담당자와 사내 카페에서 근무 중인 장애인 바리스타, 남녀 육아휴직 사용자 인터뷰를 통해 롯데렌탈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인재 채용 문화를 소개했다.
롯데렌탈은 지난달 15일 측정 범위를 넓혀 산정 및 검증을 마쳤다고 밝힌 온실가스 배출량 스콥3 검증 의견서도 이번 보고서를 통해 공개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및 롯데렌탈 기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진환 롯데렌탈 대표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경영정보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조화를 이루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롯데렌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우석 깜짝 근황 “만수르가 영입… 낙타 150마리 복제”
- “선관위 직원 128명, 해외-골프여행 지원받고 전별금-떡값 수수”
- 조국 아들 “연세대 대학원에 석사 학위 자진 반납하겠다”
- “살려주세요” 바다로 뛰어든 외국인들, 할머니·손자 구해
- 이소라 “결혼 11년만에 이혼…친정살이 싫어서 원룸 구해”
- 팬티 5장 덧입은 수상한 20대…그 안에는 마약 20만명분
- 차 쌩쌩 달리는 경부고속도로 위 1시간 동안 활보한 여성 정체는?(영상)
- 與 “민주, 도둑질도 손발 맞아야…前군수 셀프특혜 의혹부터 조사”
- “어머니 쪽 치매 이력 있으면 자녀 발병 위험 51% 높아져”
- 최서원, ‘장시호 제출’ 태블릿PC도 돌려받는다…1심 승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