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공식 인정상품 14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박완수 경남지사, 이승화 산청군수, 구자천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는 산청엑스포 주제와 어울리는 농특산물 및 가공품 등 공식 인정상품 14종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조직위는 엑스포 주제와 어울리는 고품질의 다양한 제품발굴, 농특산물의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차 공식 인정상품 선정 사업을 8월 31일까지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정상품 업체 매출 증대와 엑스포 홍보 등 시너지 효과 기대"
이번에 선정된 공식 인정상품은 △지리산산청시골농장 벌꿀스틱(지리산 산청 시골농장 대표 박경제, 심재순) △오늘도 꾸지뽕잎 차(산청한방꾸지뽕 영농조합법인 대표 김광연) △건조 꽃송이버섯, 환 꽃송이버섯(그린파워씨앤에스 대표 심규수) △지리산초보감(농업회사법인 바이오산주식회사 대표 박기범) △기찬 꾸지뽕 차, 기찬 꾸지뽕 환(농업회사법인 지리산푸드㈜ 대표 강태길) △식물성콜라겐 금화규 쌀국수/냉면(하능골 오선농장 대표 오연자) △산청황매산꽃송이버섯(건)(산청황매산 꽃송이버섯 대표 박상헌) △시그니초-1915 S2(시그니초 대표 채은숙) △상황버섯 선물용, 상황버섯 실속형, 상황버섯 분말, 상황버섯 티백(농업회사법인 (유)산청지리산약초골상황버섯 대표 김용범)이다.
공동조직위원장 이승화 산청군수는 "산청엑스포 성공을 위해 힘을 보태준 지역 업체에 대해 감사하다"며 "인정 상품이 전국으로 널리 홍보되고 판매되어 산청엑스포가 함께 홍보 될 수 있도록 업체 대표께서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번에 선정된 공식 인정상품은 엑스포 휘장 사용료를 납부하고 이를 활용한 디자인 및 제작·판매의 권리를 가진다. 조직위는 엑스포 주제와 어울리는 고품질의 다양한 제품발굴, 농특산물의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차 공식 인정상품 선정 사업을 8월 31일까지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산청군 동의보감촌에서 오는는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 간 개최될 예정이다. 오는 9월 14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입장권 사전예매를 진행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희룡 권력 남용!" "野 버릇 잡기" 들끓는 양평군 민심
- 교제 상대에게 휘발유 뿌리고 불 질러 살해한 60대男 징역 30년
- [단독]"내 돈 내놔" 한밤중 투신소동…논란 들끓는 가락시장
- '클럽마약' 케타민 10kg, 팬티에 숨겨 밀수…일당 모두 2030
- 배우 차인표 부친상…"천국서 만나 또 같이 걸어요"
- 김태흠 "오염수 반대 유승민, 관종병 같다" 비판
- 중학생과 성매매한 교육청 공무원…결과는 기소유예?
- 보건복지부 인정 외국 의대 38개국 159개 전체 명단 공개
- 대통령실 '처리수' 표현에…정부 "유념하겠다"
- BBC "한국 향한 '우크라 포탄 지원' 압박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