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하반기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의 올해 하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 내 현업팀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을 진행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의 전략적 활용 가능성을 검증 및 개발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 내 현업팀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을 진행하고 다양한 혁신 기술의 전략적 활용 가능성을 검증 및 개발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현대차그룹 현업팀이 스타트업 선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신기술 개발에 대한 시너지를 창출해 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하반기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차량 적용 기술 4건 ▲ESG 2건 ▲로보틱스 2건 등 3가지 주제의 프로젝트 8건을 기반으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프로젝트 개발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현대차그룹이 운용하는 제로원 펀드의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 선정된다.
법인 설립이 완료된 스타트업에 한해 지원 자격이 주어지며 접수는 오는 30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최종 결과는 서류, 인터뷰 심사 등 과정을 거쳐 오는 9월 발표한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우석 깜짝 근황 “만수르가 영입… 낙타 150마리 복제”
- 감사원 “선관위 직원 128명, 해외-골프 여행 지원 받고 ‘전별금-떡값’ 명목으로 금품 수수”
- 조국 아들 “연세대 대학원에 석사 학위 자진 반납하겠다”
- “살려주세요” 바다로 뛰어든 외국인들, 할머니·손자 구해
- 팬티 5장 덧입은 수상한 20대…그 안에는 마약 20만명분
- 차 쌩쌩 달리는 경부고속도로 위 1시간 동안 활보한 여성 정체는?(영상)
- 與 “민주, 도둑질도 손발 맞아야…前군수 셀프특혜 의혹부터 조사”
- 이소라 “결혼 11년만에 이혼…친정살이 싫어서 원룸 구해”
- 이재명 “양평 고속도로, 권력형 비리 의혹 전형…국정농단”
- “어머니 쪽 치매 이력 있으면 자녀 발병 위험 51% 높아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