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84㎡ 분양가 3억대"···LH, 화성태안 B-3블록 공공분양 [집슐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화성태안3 택지개발사업지구 내 B-3블록에서 공급되는 공공분양주택이 이달 청약을 진행한다.
화성태안3지구에서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물량이다.
공급 유형은 사전청약 당첨자, 특별공급, 일반공급으로 구분된다.
청약 일정은 △17일 사전청약 당첨자 △18일 특별공급 △19~20일 일반공급 순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화성태안3 택지개발사업지구 내 B-3블록에서 공급되는 공공분양주택이 이달 청약을 진행한다. 전 가구가 국민평형인 전용 84㎡로 분양가는 3억원대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화성태안3 B-3블록 공공분양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를 내고 이달 중 청약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총 688가구로 단지는 최고 15층, 15개동으로 구성된다. 화성태안3지구에서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물량이다.
단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3.3㎡당 평균 분양가격이 1196만원으로, 분양가는 3억원 후반대에 책정됐다. 당첨될 경우 거주의무 없이 전매제한 3년이 적용된다.
용적률이 130%여서 쾌적하고 세대 내에도 알파룸, 팬트리 등이 있어 수납공간이 풍부하다고 LH는 소개했다. 동탄신도시, 봉담지구, 병점역 등 인근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서 입주자저축에 가입하고 소득·자산요건(일반공급 제외)을 충족해야 한다. 공급 유형은 사전청약 당첨자, 특별공급, 일반공급으로 구분된다. 동일 순위 내 경쟁이 발생할 경우 화성시 1년 이상 거주자에게 우선 배정(30%)한다. 해당지역 거주자 미달 물량은 경기도 6개월 거주자, 기타지역 거주자에게 공급한다.
일반공급은 소득·자산요건 없이 입주자저축에 가입한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면 청약이 가능하다. 이 중 20%는 추첨제 물량으로 입주자 저축금액이 적은 청년층도 청약에 도전할 수 있다. 청약 일정은 △17일 사전청약 당첨자 △18일 특별공급 △19~20일 일반공급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일은 다음달 4일이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정 퍼포먼스 논란' 마마무 화사 공연음란죄 고발당해
- '만수르 밑에서 일한다'…'과학계 퇴출' 황우석 전한 근황 '깜짝'
- 압구정 '미니 신도시'급으로 탈바꿈한다[집슐랭]
- 파전·라면 4만원에 맥주도 한종류뿐…'다신 안와'
- '18살 되면 무조건 2800만원씩'…'기본상속' 공약 나온 '이 나라'
- '아버지 천국에서 만나요'…'차인표父' 차수웅 전 우성해운 회장 별세
- “아저씨랑 데이트하자”…‘잔액부족’ 뜬 20살女 유사강간한 택시기사
- '사람 죽이러 간다'…부산역 발칵 뒤집은 '허위 신고' 사건의 전말
- 尹 지지율, 3주간 상승세 멈추고 다시 30%대…2.9%p 내린 39.1%[리얼미터]
- '마동석이 왜 여기에?'…이름만 바꿔 '티비몬'으로 또 나타난 누누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