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판토스 “의약품은 차갑게 운송해야”…바이오 박람회 참가

김희수 기자(heat@mk.co.kr) 2023. 7. 10. 15: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일부터 BIX코리아 참가
저온유통 물류역량 선보여
변질없이 의약품 운송 가능해
각종 콜드체인 국제인증 보유
LX판토스 인천공항물류센터 전경. <LX판토스>
종합물류기업 LX판토스가 바이오 박람회서 저온유통(콜드체인) 물류역량을 선보인다. 온·습도에 민감한 의약품 유통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각오다.

10일 LX판토스는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코리아 2023(BIX코리아)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BIX코리아는 국내외 바이오 기업·기관 250여곳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바이오산업 박람회다. 올해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다.

LX판토스는 이번 행사서 바이오 특화 콜드체인 물류 솔루션 ‘판토스 헬스케어’를 전시한다. 냉장·냉동 운송과 포장 등 콜드체인 물류 전반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콜드체인 물류는 환경에 민감한 의약품 등을 변질 없이 소비자에게 전달한다. 이에 제품 품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특히 콜드체인 기술 관련 각종 국제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 물류기업 중 유일하게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의약품·신선화물 항공운송 품질 인증 2종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 또 미국과 유럽연합(EU), 세계보건기구(WHO)가 권고하는 우수 의약품 유통관리기준까지 지난해 획득했다. 국제적으로 의약품 운송 기술을 인정받고 있는 셈이다.

LX판토스는 앞으로 글로벌 헬스케어 물류시장 공략을 가속한다는 계획이다. 헬스케어 물류사업에 차별화된 품질 관리 시스템과 전 세계 360개 글로벌 네트워크 경쟁력 등을 기반으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한다는 각오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