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젠,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화장품 식약처 등록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케어젠은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인 '펠로바움 플러스 헤어 리바이탈라이징 솔루션'(사진)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기능성화장품 등록을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케어젠은 펠로바움의 기능성화장품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해 필요한 유럽 화장품인증포털(CPNP)도 등록을 마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외 온라인 쇼핑몰도 입점 추진
케어젠은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인 ‘펠로바움 플러스 헤어 리바이탈라이징 솔루션’(사진)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 기능성화장품 등록을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케어젠은 지난해 안드로겐성 탈모로 진단받은 남녀를 대상으로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P&K)를 통해 탈모방지 효과 및 안전성 평가를 진행했다. 지난 3월에는 최종보고서를 수령해 식약처에 기능성화장품 인증심사를 신청했다. 그 결과 지난 7일 등록이 완료됐다.
최종보고서에 따르면 펠로바움은 24주 사용 시 탈모 방지에 대한 효과가 확인됐다. ‘탈모증상의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식약처의 유효성 및 안전성 평가 기준에 적합했다고 케어젠 측은 전했다.
케어젠은 펠로바움의 기능성화장품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해 필요한 유럽 화장품인증포털(CPNP)도 등록을 마쳤다. CPNP는 유럽에서 유통되는 모든 화장품에 적용되는 온라인 등록 제도다.
정용지 케어젠 대표는 “펠로바움은 오는 9월말까지 국내 출시할 예정이며 국내 화장품 소매 유통망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며 “아마존 등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도 입점을 추진해 펩타이드 기반 기능성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박인혁 기자 hyuk@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산 1600억' 남편에겐 한 푼도 안 남겼다…화제의 유언장 [신정은의 글로벌富]
- '주 4일제' 요청한 MZ 공무원에…홍준표 "거, 퇴사하세요"
- 뜨거운 '이차전지' 수주 잭팟…매출 1조7000억 대박 난 회사
- "'아이파크'서 '자이'로 바꿨더니 또…이게 무슨 일이냐" [돈앤톡]
- 현대차 '킹산직' 첫 여성 합격자 나왔다…6명 기술직 입사
- 조민 "입학취소 소송취하"…전여옥 "기소 소식에 납작 엎드려"
- '마마무' 화사, 공연음란죄로 고발 당했다
- 이준호♥임윤아, 진짜 사귄다…이목 집중
- 22세 성전환 여성, 미인대회 1등…'미스 네덜란드'서 벌어진 일
- '잔액부족' 뜨자…스무살 승객 옷 속에 손 넣은 택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