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AI양재허브 소속 AI스타트업 100여곳에 기술·인프라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AI양재허브와 국내 AI 스타트업 경쟁력 강화 및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영업총괄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양재허브가 선정한 유망 AI 스타트업이 AI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며 "AI스타트업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우리나라 AI생태계가 활성화되고 나아가 AI주권이 강해질 수 있도록 국내 AI스타트업의 발전에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AI양재허브와 국내 AI 스타트업 경쟁력 강화 및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유망한 AI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서울시 창업 인프라 확산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AI양재허브 소속 스타트업 중 100여개 기업을 선정,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자사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린하우스'의 기술지원·해외진출·공동세일즈 등 혜택을 제공한다. AI 연산에 필수적인 고성능 GPU 서버 등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모든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제공해 기업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또한 기존에 AI양재허브로부터 클라우드 이용료 지원을 받은 기업에게 지원금과 동일한 금액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크레딧으로 추가 제공하고, 지원 금액을 소진한 기업에게는 네이버클라우드가 제공하는 별도의 약정 할인 프로모션 혜택을 통해 금전적인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네이버클라우드 담당자에게 직접 기술 컨설팅을 받을 기회도 주어진다. 기업이 기술 컨설팅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이슈를 네이버클라우드에 전달하면, 해당 이슈에 대해 기술지원이 가능한 네이버클라우드 내 각 분야별 담당자가 컨설팅을 제공하는 '오피스아워'를 진행한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영업총괄 상무는 "이번 협약을 통해 AI양재허브가 선정한 유망 AI 스타트업이 AI연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라며 "AI스타트업 간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우리나라 AI생태계가 활성화되고 나아가 AI주권이 강해질 수 있도록 국내 AI스타트업의 발전에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또 터진 ‘주차 빌런’…이번엔 테슬라도 2칸 주차
- ‘前 남편 필라테스 먹튀’ 노예슬씨, 놀라운 근황…“이혼 後 좋은 분 만나”
- 주차문제로 30대女 폭행 갈비뼈 골절…`근육맨` 전직 보디빌더 구속영장
- `킥보드 콕 흠집` 4000만원 요구 포르쉐…"글 내리면 1000만원"
- "몰카범이다" 여성 외침에…화단 넘어 400m 추격 범인 잡은 시민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