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브리데이, 아름다운가게에 2천만원 상당 기부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마트에브리데이가 나눔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주요 생필품으로 구성된 2천만원 상당의 기부물품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자원의 재순환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이마트에브리데이가 나눔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에 주요 생필품으로 구성된 2천만원 상당의 기부물품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자원의 재순환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이번 물품 기부 이전에도 아름다운가게의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 활동을 전개해 왔다. 2021년에 아름다운가게 전주송천점 오픈을 위해 약 170평의 매장 공간과 물품을 기부했으며, 2022년에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에게 방한용품, 식료품 등을 지원하는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후원 기금 930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이마트에브리데이 정진억 CSR팀장은 "다양한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는 사회공헌활동을 내실 있게 전개하기 위해 아름다운가게와의 협업을 꾸준히 지속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에브리데이는 환경과 이웃을 생각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에브리데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다양한 비영리기구 및 사회적 기업들과 협업하고 있다. 각 기관의 운영 방침에 맞는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상생, 자원 재순환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을 보태고 있다. 아름다운가게 외에도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힘쓰는 밀알복지재단에 2022년부터 대전 유성구 매장 공간 약 370평, 재사용물품·건강기능식품 등 총 1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방의원 수십명 상대로 '딥페이크 합성물' 협박…경찰 수사
- 일본서 '고래고기' 4톤 밀반입…50대 집행유예
- 남편 몰래 3000만원 '코인 빚투'…"이혼 사유 될까요?"
- "어색해야 잘 팔린다?"…이색 콜라보 '열풍'
- 2025 수능 이의신청 140여 건…'언어와 매체' 최다
- "전성기에 한 달 1억 벌어"…'165만 유튜버'의 어마어마한 수익
- 동덕여대 무단 침입한 20대 남성 2명 입건…"상황 궁금했다"
- 철도노조, 18일부터 태업…"출퇴근 열차 지연 가능성"
- "주차비 아까워서"…'종이 번호판' 부착한 외제차 차주
- 김여정, 초코파이 든 대북 전단에 발끈…"대가 치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