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 매개자 연수

2023. 7. 10. 14: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문화재단(대표 유인택)은 10일부터 2023 경기문화예술교육 매개자 연수 "짓다"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문화예술교육 매개자 연수과정 "짓다"는 경기도를 기반으로 문화예술교육 현장에서 오랜 기간 활동해오며 자신의 예술과 교육행위에 대한 고민이 깊어진 전문인력(예술가, 교육자, 기획자,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하는 5개의 연수를 프러그램으로 구성되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문화재단 제공]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문화재단(대표 유인택)은 10일부터 2023 경기문화예술교육 매개자 연수 “짓다”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경기문화예술교육 매개자 연수과정 “짓다”는 경기도를 기반으로 문화예술교육 현장에서 오랜 기간 활동해오며 자신의 예술과 교육행위에 대한 고민이 깊어진 전문인력(예술가, 교육자, 기획자, 실무자 등)을 대상으로하는 5개의 연수를 프러그램으로 구성되있다. 7~8월에는 이중 3개의 연수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첫 번째, '짓다:바라-맛있는 워크숍’은 예술교육활동가를 대상으로 다양한 감각적 체험을 제공하여 예술적 상상력을 키우며 예술적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활동 워크숍이다. 7월 26일부터 8월 9일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총 3회차로 진행되며, 1회차는 몸 탐색과 드라마를 통해 즉흥 드로잉을 진행하는 ‘몸과 마음으로 바라보기’ 워크숍을, 2회차는 관절을 이용한 몸의 흐름을 움직으로 탐색하여 즉흥 드로잉을 진행하는 ‘흐름을 타고 움직이는 몸’ 워크숍, 3회차는 오브제 탐색과 움직임을 통해 즉흥 드로잉을 진행하는 ‘호흡하는 선’ 워크숍이다.

두 번째는 ‘짓다:PR-멸치와 다시마’는 예술교육활동가와 실무자를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필요한 홍보 및 발표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활동 홍보 역량강화 워크숍이다. 총 4회차로 진행되며, 1회차는 ‘맛집들의 필살기, 퍼스널 브랜딩(퍼스널브랜딩 기초·심화과정)’을 주제로 권오형(브랜딩 에이전시, 브랜티스트 대표)강사와 함께 퍼스널 브랜딩을 구축하여 대표적인 네이밍과 홍보 전략을 배워 전문성을 강화하는 워크숍이다. 2회차는 ‘예술교육가는 왜 AI와 기술을 알아야 할까?’를 주제로 김태희(바라컬쳐스랩 소장)강사와 함께 AI와 기술을 예술교육에서 현명하게 활용해보는 워크숍이다. 3회차는 ‘노션으로 Work & Life 시스템 구축하기’를 주제로 Peter Kim(노션 공식 엠버서더, 경험수집잡화점 대표)강사와 함께 온라인 플랫폼(노션)을 활용하여 노션을 직접 배워보며 자신만의 Work & Life 시스템 구축해보는워크숍이다. 4회차는 ‘나다움으로 세상에 서는 말하기’를 주제로 채자영(스토리소사이어티 대표, 〈말가짐〉저자)강사와 함께 말의 본질에 대해 생각해보고 올바른 말하기를 통해 내 안에 단단하게 지탱하는 생각을 찾고 이를 정확한 언어로 표현해 보는워크숍이다.

연수 기간은 다음달 11일부터 9월 1일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4회가 진행된다.

세 번째는 ‘짓다:살다가-프로그램을 이겨라’는 예술가로서 삶에서 경험할 수 있는 요소들을 문화예술교육으로 연결하는 기획력에 관한 강의와 연수다.

총 4회차로 진행되며, 1회차는‘집을 고치다가’는 반복적인 노동 과정에서 발견하는 예술워크숍, 2회차 ‘애를 키우다가’는 예술가이자 양육자로 발견하는 삶의 예술워크숍, 3회차 ‘샛길로 빠지다가’는 계획되지 않은 길로 빠지며 생기는 불확실한 성과를 발견하는 예술워크숍, 4회차 ‘울음을 참다가’는 우울함과 슬픈 마음을 닮은 문화예술교육을 만나보는 워크숍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예술가이자 예술교육가로 살면서 삶 속에서 재발견하는 직관적 요소를 통해 예술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연수 기간은 다음달 16일부터 9월 6일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4회가 진행된다.

2회차 ‘애를 키우다가’는 아이를 양육하는 주양육자의 시간을 배려해 다음달 23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별로 회차별 15~30명을 모집한다. 장소는 수원 경기상상캠퍼스 등에서 진행된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