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채용정보 얻을 수 있는 ‘공동채용 박람회’ 홈페이지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권 64개 기관이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홈페이지를 운영한다.
홈페이지에서는 다음달 개최되는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와 관련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올해로 7회차를 맞은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는 다음달 23일과 24일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특히 박람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박람회 홈페이지를 지속 운영해 금융권 청년구직자에게 관련 취업·채용정보를 상시 안내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권 64개 기관이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 홈페이지를 운영한다. 홈페이지에서는 다음달 개최되는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와 관련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올해로 7회차를 맞은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는 다음달 23일과 24일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된다.
올해 현장면접은 국민·신한·농협·우리·하나·기업·경남·광주·대구·부산·전북 총 11개 은행이 진행한다. 이달 18일부터 24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서류전형을 신청해 서류전형을 통과하면 참여할 수 있다.
현장면접에서 우수면접자로 선발된 인원은 향후 해당 기업의 채용과정에서 서류전형을 면제한다.
홈페이지에서는 금융기관별 직무정보를 담은 '금융권 신(新)직무백서'를 온라인 책자 형태로 제공한다. 주요직무별 필요역량과 자격,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주요 팁 뿐만 아니라 복지제도, 커리어 개발 지원 등 직무정보를 안내한다.
실제 금융권 현직자의 취업합격 노하우를 담은 '현직자 직무 토크콘서트', 금융권 취업전문가가 취업 관련 핵심정보를 안내하는 '동영상 취업강좌', 금융권의 실제 직무현장을 생생하게 담은 '취업선배 브이로그' 등 다양한 영상자료도 제공한다.
채용단계별로 맞춤형 온라인 그룹강의를 제공하는 '취업준비 올인원' 프로그램부터 청년구직자들이 자발적으로 학습하고 취업정보를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예비 금융인 오픈카톡방' 등도 지원한다.
금융기관별 채용정보와 계획을 안내하는 '기업채용정보관'도 운영된다. 특히 박람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박람회 홈페이지를 지속 운영해 금융권 청년구직자에게 관련 취업·채용정보를 상시 안내할 예정이다.
정예린 기자 yesl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적자 줄인 삼성, 반등 노린다
- 삼성, BOE 패널 구매 축소 추진...특허 소송 확전
- 정의선 회장, 인텔 차량용 반도체기지 방문...미래 모빌리티 시대 경쟁력 강화
- 환경산업 인력통계 미흡…환경부, 통계 고도화 추진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한포 ‘한포 대나무속살 샤워 티슈’
- [2023 중소기업우수제품]이노푸드 ‘바리의꿈 유기농두유’
- 한전, ‘직접 PPA’ 요금제 도입 무기한 유예…산업계 반발에 폐기 수순 밟나
- 韓 웨어러블 시장 주춤…삼성, 갤워치6로 반등 모색
- 수출입은행, 온두라스 중소기업 디지털 정책 수립 지원
- 애플페이 수수료에 복잡해진 적격비용 산정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