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중소기업우수제품]이노푸드 ‘바리의꿈 유기농두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노푸드코리아는 국내에서 콩, 귀리 등의 작물을 친환경 재배해 만든 바리의꿈 유기농 두유를 출시했다.
논(Non)-유전자변형 농수산물(GMO) 콩을 사용해 유기농 인증과 유기가공 인증은 물론 비건 인증까지 획득했다.
회사는 바리의꿈 유기농 두유를 통 콩을 익혀 짜내는 비지 제거 방식 공법으로 제조했다.
국내 반려동물전용 두유 최초로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유기농 콩에 김치아이포스트바이오틱을 첨가해 반려동물 장 건강까지 고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노푸드코리아는 국내에서 콩, 귀리 등의 작물을 친환경 재배해 만든 바리의꿈 유기농 두유를 출시했다. 논(Non)-유전자변형 농수산물(GMO) 콩을 사용해 유기농 인증과 유기가공 인증은 물론 비건 인증까지 획득했다.
회사는 바리의꿈 유기농 두유를 통 콩을 익혀 짜내는 비지 제거 방식 공법으로 제조했다. 유기농 함량이 98.96%에 달하고 해조칼슘도 첨가했다. 유통기한은 12개월로 상온에 보관하면 된다.
이노푸드는 2021년 7월 반려동물 전용 두유 '유기농펫소이밀크'를 개발하며 주목받았다. 국내 반려동물전용 두유 최초로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유기농 콩에 김치아이포스트바이오틱을 첨가해 반려동물 장 건강까지 고려했다. 회사는 코로나19 시기에 K브랜드 식품이 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을 계기로 유기농 두유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콩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도 식물단백질을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는 유기농 요거빈을 개발해 현재 인증절차를 진행 중”이라며 “성장하는 어린이와 임산부가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유기농 식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운드리가 살아난다…삼성 5·7나노 가동률 90% 육박
- 이영 장관 “경제활력, 민생안정 하반기 집중 추진”…상생결제·납품대금연동제·복수의결권
- 기아, 신차 ‘슈퍼사이클’ 진입…하반기 달굴 5종 출격
- “BTS 군복무 끝나면 부를 것”...멕시코 대선 예비후보의 이색 공약
- 與, ‘한미동맹’ 외치며 미국행…野는 ‘후쿠시마 오염수 저지’ 일본행
- 삼성SDI-스텔란티스 美 합작공장 속도…4분기 장비 구축 스타트
- 민간 협의체 ‘클라우드데이터센터얼라이언스(CDA)’ 발족···분야별 대표 기업 집결
- 상반기 스타트업 투자 67%↓…투자 건수 21년 넘어
- 납품대금 제 때 받기 돕는 상생결제
- 에스티이지, 로코드 플랫폼 ‘이진(E-GENE)’으로 고객 DX성공 신화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