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아름다운 납세자 30인 선정… 포함된 인물 보니 ‘역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흥석 주식회사 럭키산업 대표, 배구선수 김연경, 영화배우 허석김보성씨 등이 국세청이 선정하는 30인의 아름다운 납세자에 포함됐다.
10일 국세청은 세종청사 대강당에서 '2023년 아름다운 납세자' 수상자를 초청해 축하행사를 개최했다.
이외에도 배구선수 김연경, 영화배우 허석김보성 등도 아름다운 납세자에 이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0년 기부천사 박흥석 대표 등 수상자로 선정
세무조사 유예 및 납세담보 면제 등 세정혜택
[세종=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박흥석 주식회사 럭키산업 대표, 배구선수 김연경, 영화배우 허석김보성씨 등이 국세청이 선정하는 30인의 아름다운 납세자에 포함됐다.
10일 국세청은 세종청사 대강당에서 ‘2023년 아름다운 납세자’ 수상자를 초청해 축하행사를 개최했다.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2회째를 맞은 아름다운 납세자는 성실납세와 더불어 기부·봉사를 실천한 이들을 국세청이 선정한다.
또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거래대금을 전액 현금으로 결제하고, 코로나로 인한 회사 경영의 어려움을 ‘노사상생협력 공동선언’을 통해 극복하는 등 화합경영에도 노력하고 있다.
손응연 촌당 대표는 사업을 통해 얻은 이익을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한다는 생각으로 아들·며느리와 함께 기부에 동참하고 있으며, 박언휘내과의원의 박언휘 원장은 직접적인 의료활동뿐만 아니라 언론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봉사·후원의 필요성을 적극 홍보하고 인권신장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배구선수 김연경, 영화배우 허석김보성 등도 아름다운 납세자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본명인 허석을 예명에 붙여 허석김보성으로 개명한 그는 소아암 환우 돕기 기부금 모집, 연탄나눔 봉사, 무료급식 봉사, 희망 나눔 바자회 참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해왔다.
’아름다운 납세자’에게는 세무조사 유예, 납세담보 면제 등 세정상 우대와 공항출입국 우대심사대 및 전용 보안검색대 이용, 철도운임·콘도요금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김창기 국세청장은 “아름다운 납세자 여러분이 미치는 나눔과 연대의 선한 영향력은 어려울 때마다 우리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왔다”며 수상자들에게 축하와 감사를 전했다.
조용석 (chojur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현진 재기 청신호 켰다!...두 번째 재활등판 4이닝 무실점
- “차 빼달라” 요구에 여성 무차별 폭행한 보디빌더 구속영장
- “150마리 넘는 ‘OO’ 복제”…과학계 퇴출된 황우석, 충격 근황
- "여자도 군대 가라"...남성이 더 반대했다
- 조민 소송 취하 이어 조국 아들도 “연세대 석사학위 반납”
- 음식 무료로 줬더니…“물은 왜 안줘” 폭행하고 성추행까지
- ‘잔액 부족’ 뜨자 “아저씨랑 데이트 갈래?” 돌변한 택시기사
- LG생건, 첫 희망퇴직 신청자 50명 안돼…“회사 남는게 이득”
- “구해주세요” 파도 휩쓸린 할머니·손자 외침에...몸 던진 외국인들
- '엄마 클라이머' 김자인, 4년 만에 월드컵金...출산 이후 처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