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 축하행사…올해 30인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세청은 10일 세종청사 대강당에서 2023년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를 초청해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세청은 매년 성실납세와 더불어 기부·봉사를 실천한 납세자를 초청해 상징패를 수여한다.
올해도 각 분야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30인의 납세자를 찾아 지난 3월 제57회 납세자의 날에 표창을 수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종=뉴스1) 이철 기자 = 국세청은 10일 세종청사 대강당에서 2023년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를 초청해 축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세청은 매년 성실납세와 더불어 기부·봉사를 실천한 납세자를 초청해 상징패를 수여한다.
올해도 각 분야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30인의 납세자를 찾아 지난 3월 제57회 납세자의 날에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50여년간 기부활동을 이어오며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헤비급 기부천사'로 불리는 박흥석 럭키산업의 대표, 아들·며느리와 함께 기부에 동참한 손응연 촌당 대표 등이 참석했다.
김창기 국세청장은 "아름다운 납세자 여러분이 미치는 나눔과 연대의 선한 영향력은 어려울 때마다 우리 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됐고, 보다 나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키우게 한다"며 감사 인사를 건넸다.
박흥석 대표는 "한 사람이 큰 금액을 기부하는 것보다 적은 금액이라도 여러 사람이 뜻을 모아 다 함께 나눔에 동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화답했다.
한편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는 선정일로부터 3년 동안 △세무조사 유예 △납세담보 면제 △인천공항 납세지원센터 내 모범납세자 전용 비즈니스센터 이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 △무역보험료 할인 및 가입한도 우대 △보증보험료 할인 및 보증한도 우대 △대출금리 우대 △공항 출입국 시 우대심사대·전용 보안검색대 이용 △공영주차장·국립공원 주차장 무료 △철도운임·의료비·콘도요금 할인 등도 받을 수 있다.
iro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우나 간다던 남편, 내연녀 집에서 볼 쓰담…들통나자 칼부림 협박"
- 13세와 2년 동거, 34회 성관계한 유명 유튜버…아내 폭행·신체 촬영 '입건'
- "남편이 몰래 호적 올린 혼외자, 아내 재산 상속 받을 수도" 가족들 발칵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아내·두 아들 살해한 가장, 사형 구형하자 "다들 수고 많다" 검사 격려
- "버려달라는 건가" 손님이 건넨 휴지…"가격 올라도 괜찮아" 응원
- 산다라박, 글래머 비키니 자태…마닐라서 환한 미소 [N샷]
- "비싼 차 타면서 구질구질"…주차비 아끼려 '종이 번호판' 붙인 외제차
- 김영철,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 "멋지다 오늘…축하"
- "불판 닦는 용 아니냐" 비계 오겹살 항의했다고 진상 취급…"사장, 당당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