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12월31일부로 액티브X 기술 지원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글과컴퓨터는 액티브X(ActiveX) 지원을 위해 아래아한글(이하 한글)에서 제공해온 '한글 OCX(OLE Custom eXtension) 컨트롤'의 공급과 기술지원을 12월 31일부로 종료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글 OCX 컨트롤은 액티브X 기술이 적용된 여러 웹서비스들에서 한글문서의 열람이나 편집, 인쇄 등 기능을 제공해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는 액티브X(ActiveX) 지원을 위해 아래아한글(이하 한글)에서 제공해온 '한글 OCX(OLE Custom eXtension) 컨트롤'의 공급과 기술지원을 12월 31일부로 종료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글 OCX 컨트롤은 액티브X 기술이 적용된 여러 웹서비스들에서 한글문서의 열람이나 편집, 인쇄 등 기능을 제공해왔다. 한컴은 2024년 1월 1일부터 한글 OCX 컨트롤을 제공하지 않으며,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한글 OCX 컨트롤도 동작하지 않게 된다.
액티브X는 MS(마이크로소프트) IE(인터넷익스플로러)만을 위한 비표준 웹기술이다. 취약한 보안 문제로 MS도 기술지원을 종료했고, 국내 민간뿐 아니라 공공부문에서도 2018년부터 단계적으로 제거되고 있다. 한컴은 2000년 한글 OCX 기술 공개 이후 ISA(한국인터넷진흥원)와 함께 알려지지 않은 SW(소프트웨어) 취약점을 악용한 보안위협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대응해왔으나, 웹 표준화 기술로 전환하기 위해 23년 만에 기술지원 종료를 결정했다.
한컴은 액티브X 환경에서 한글 OCX 컨트롤을 아직까지 사용해온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글 OCX 컨트롤 지원 종료 소식을 적극 알리고 있으며, 종료 대응을 위한 핫라인을 개설했다.
한컴 관계자는 "기술적인 변화와 보안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비표준 웹기술인 액티브X를 표준 웹 기술로 전환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며 "사용자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변화된 IT환경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前 남편 필라테스 먹튀’ 노예슬씨, 놀라운 근황…“이혼 後 좋은 분 만나”
- 주차문제로 30대女 폭행 갈비뼈 골절…`근육맨` 전직 보디빌더 구속영장
- `킥보드 콕 흠집` 4000만원 요구 포르쉐…"글 내리면 1000만원"
- "몰카범이다" 여성 외침에…화단 넘어 400m 추격 범인 잡은 시민
- "BJ아영 속옷 거꾸로 입었다"…캄보디아서 사망 성폭행 의심 정황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