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예비 드라마 프로듀서 현장실습 진행…‘고려 거란 전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가 운영하는 방송영상인재교육원이 드라마 프로듀서 양성을 위한 이론교육과 멘토링 수업을 마치고 10일부터 드라마 제작사에서 기획 및 제작, 마케팅 분야로 나눠서 현장실습(OJT)을 시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가 운영하는 방송영상인재교육원은 드라마 기획·제작 프로듀서 양성 교육기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가 운영하는 방송영상인재교육원이 드라마 프로듀서 양성을 위한 이론교육과 멘토링 수업을 마치고 10일부터 드라마 제작사에서 기획 및 제작, 마케팅 분야로 나눠서 현장실습(OJT)을 시작한다.
이번 현장실습은 삼화네트웍스, 에이스토리, 키이스트, 초록뱀미디어 등 16개 드라마 제작사에 총 28명의 예비 드라마 프로듀서가 실습에 나간다. 교육생은 올 하반기부터 방송 및 OTT 플랫폼 등을 통해 송출 예정인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고려 거란 전쟁’, ‘야한 사진관’,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그녀는 신데렐라를 꿈꾼다’ ‘우아한 세계’ 등의 제작 현장을 비롯해 드라마 제작사에서 기획 및 마케팅 분야에서 약 8주간 소중한 현장 경험을 하게 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가 운영하는 방송영상인재교육원은 드라마 기획·제작 프로듀서 양성 교육기관이다. 지난 3월에 5기 교육생을 선발해 약 4개월간 드라마 기획 및 제작, 마케팅 분야의 업무를 이해하기 위한 이론교육과 분야별 현업 프로듀서로 구성된 멘토 그룹의 집중 멘토링을 통해 현장 실무 감각을 높일 수 있도록 교육을 운영해 왔다.
현장실습은 오는 9월 1일까지 진행되며, 교육과정을 마친 수료생은 현장실습을 진행한 제작사 또는 그 외 드라마 현장에서 프로듀서로 일을 하게 된다. 드라마 업계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현장 실무를 이해하고 기획력을 갖춘 인재가 더욱 절실해지면서 수료생에 대한 드라마 업계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교육원은 지난 3년간 평균 86%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교육원은 현재 하반기 6기 신입생 모집이 완료되어 10일부터 새롭게 드라마 기획 및 제작, 마케팅 분야의 프로듀서 양성 교육이 시작된다. 이번 교육에는 총 32명의 교육생이 최종 선발되었으며, 6기 교육생은 올 10월 말에 현장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는 ‘재벌집 막내아들’을 제작한 래몽래인의 윤희경 이사, ‘방과 후 전쟁활동’을 연출한 스튜디오드래곤 성용일 감독, ‘꽃선비 열애사’를 제작한 아폴로픽쳐스 이미지 대표, ‘안나라수마나라’ 김운영 총괄 프로듀서, ‘지금 우리 학교는’ 임병훈 총괄 프로듀서 등 업계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다살다 팬 속옷 검사 첨 본다, 가슴 만져" 하이브 아이돌 팬사인회 논란
- 잔액부족 뜬 20세 女승객에 “데이트 하자”…유사강간한 택시기사
- 송종국 "아들'지욱'에 1:1 축구 개인지도...영국 가고 싶다고해"
- ‘킹더랜드’준호, 윤아에게 “허락해줘.날” 스프링쿨러 숨멎키스
- 화사, 공연음란죄로 고발당했다…경찰 "사실관계 확인 중"
- "속옷 뒤집혀 있어"…캄보디아 살해 BJ아영, 성폭행 정황 제기
- BTS 진, 특급전사 따고 상병 조기진급
- “과욕 때문에 그랬다” 뜻밖에 등장한 황우석 충격 근황
- 소프라노 이상은 공연 직전 돌연 사망…경찰 "범죄 가능성 낮아"
- 대선공약이 ‘BTS 초청’…멕시코 대선 예비후보, ‘아미’ 겨냥한 이색 공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