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권 친환경 명품도시 ‘의왕백운밸리’ 입성 원한다면 '이곳' 노려라
[서울경제] 의왕시 백운호수 일대 도시개발지구인 '의왕백운밸리'가 강남권 친환경 명품 도시로 거듭나면서, 수도권 핵심지역으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특히 의왕백운밸리는 호수공원 조성, 홈 리빙관 건립 등 계속되는 개발호재로 입성을 원하는 수요층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는 게 업계관계자의 전언이다. 그런 가운데 이곳에서는 리조트형 오피스텔과 실버타운이 들어서는 세대공존형 주거단지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이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에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의왕백운밸리는 의왕시 백운호수 뒤편(의왕시 학의동 일원) 95만4979㎡(약 29만평)의 부지에 약 4,080세대 규모의 주거단지와 복합쇼핑몰, 지식·문화·의료시설 등을 갖춘 문화밸리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의왕백운밸리는 원래 그린벨트 지역이었던 만큼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의왕시가 자랑하는 백운호수가 주거단지 전면에 펼쳐져 있고 바라산, 백운산이 사업지구 배후를 둘러싸고 있다.
이에 의왕백운밸리는 사업 초기단계부터 높은 관심이 이어졌다. 특히 공동주택의 청약에는 수 만명이 몰리기도 했다. 이후 차근차근 개발이 진행된 이곳은 핵심 사업이었던 공동주택과 복합쇼핑몰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타임빌라스)'이 속속 모습을 드러내면서 자연과 쇼핑, 문화가 공존하는 수도권 남부권의 핵심 주거지역으로 급부상했다.
한 업계관계자는 "의왕백운밸리는 강남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한 편리한 광역교통망도 갖춰 강남권 명품 미니신도시로 명성을 높여가는 분위기"라며 "의왕백운밸리는 이에 그치지 않고, 추가적인 주거단지 개발과 쇼핑몰 건립, 생태공원 조성 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어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의왕백운밸리의 개발은 현재도 진행 중이다. 먼저 백운호수를 중심으로 훼손지복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백운호수 공원 조성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되고 있다. 여기에 의왕백운밸리의 명소가 된 타임빌라스 옆에는 롯데쇼핑이 리빙 홈스타일링 전문관을 추가로 짓기로 했다.
교통망 개선도 꾸준하다. 특히 인접한 인덕원역에는 GTX-C(예정), 월곶판교선(예정), 동탄인덕원선(예정) 등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광역교통망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이런 가운데 공급되는 주거시설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의왕시 학의동 일대에 2개 단지, 총 1,378세대의 1군 브랜드 대단지로, 만 60세 이상만 입주가능한 호텔식 실버타운인 ‘스위트’(전용 61㎡, 84㎡, 임대주택 총 536세대)와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전용 99㎡, 119㎡, 총 842실)이 복합 개발되는 세대공존형 대규모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여기에 의왕백운밸리의 랜드마크 시설인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점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추후 건립될 홈 리빙관 역시 도보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의왕백운밸리가 자랑하는 백운호수, 바라산 등의 자연환경도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5성급 호텔 수준의 커뮤니티와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이 결합된 ‘클럽 포시즌’을 도입하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 단지 내에는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2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호텔식 스파샵) 등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각 시설에 맞는 각종 프로그램 및 동호회들이 준비되어 입주민의 건강, 취미생활, 자기계발, 동호회활동까지 모두 책임진다.
이에 그치지 않고 단지는 ‘법무법인 율촌’, ‘가립 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설치자 겸 운영사 인 ㈜엠디엠플러스와 사전업무협약이 된 국내 각 분야의 최정상급 전문업체들이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각 업체들은 입주자들의 전화한통이면 해당 업체의 담당 전문가로부터 각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담 직원 및 창구를 마련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쾌적한 자연환경과 편의성을 중요시 여기는 수요층의 문의와 상담이 계속되고 있다"며 "특히 부모와, 혹은 자녀와 인근 단지에서 거주하고 싶은 가족들의 관심이 상당해 계약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전·라면 4만원에 맥주도 한종류뿐…'다신 안와'
- '18살 되면 무조건 2800만원씩'…'기본상속' 공약 나온 '이 나라'
- '아버지 천국에서 만나요'…'차인표父' 차수웅 전 우성해운 회장 별세
- “아저씨랑 데이트하자”…‘잔액부족’ 뜬 20살女 유사강간한 택시기사
- '사람 죽이러 간다'…부산역 발칵 뒤집은 '허위 신고' 사건의 전말
- 尹 지지율, 3주간 상승세 멈추고 다시 30%대…2.9%p 내린 39.1%[리얼미터]
- '마동석이 왜 여기에?'…이름만 바꿔 '티비몬'으로 또 나타난 누누티비
- 경쟁률 4540대1 찍었다…일당 50만원 '꿀알바' 정체 뭐길래
- '에어컨 때문에 더워 죽겠다'…방안에 '실외기' 설치한 기사 '황당'
- '남의 별장서 호화생활'…빈 집서 무단 취식, 여주인 알고보니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