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CITY] 눈의 피로까지 걱정한 모니터

2023. 7. 10. 12:1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행용 캐리어 닮은 포터블 파티스피커 LG 엑스붐5K 초고해상도 모니터, 삼성전자 뷰피니티 S9포터블 파티스피커 LG 엑스붐조금 시끌벅적한 캠핑? 음악과 함께하는 파티? 행사나 모임에 최적화된 포터블 스피커 LG 엑스붐이 출시됐다.

전문가를 위한 초고해상도 모니터, 삼성전자 뷰피니티 S9삼성전자가 5K 초고해상도 모니터인 '뷰피니티 S9'를 선보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행용 캐리어 닮은 포터블 파티스피커 LG 엑스붐
5K 초고해상도 모니터, 삼성전자 뷰피니티 S9

포터블 파티스피커 LG 엑스붐
조금 시끌벅적한 캠핑? 음악과 함께하는 파티? 행사나 모임에 최적화된 포터블 스피커 LG 엑스붐이 출시됐다. LG 엑스붐의 외형은 여행용 캐리어를 닮았다. 스피커 상단의 핸들과 아래쪽의 바퀴를 이용해 대형임에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파티를 열거나 피크닉을 할 때, 간편하게 끌고 다니면 된다. 야외에서도 이용하기 쉽게 생활방수도 지원한다.
LG 엑스붐
주말 야외 파티, 하루 종일 음악을 들을 때 충전할 필요 없이 계속 음악을 즐길 수 있는 20시간 재생 가능한 내장 배터리를 탑재했다. 음량을 50%로 설정하고, 소리와 조명 효과를 꺼놓으면 배터리 수명이 더욱 늘어난다. 사운드는 고음 트위터 2개와 저음 우퍼 1개가 있어, 총 250W의 강력한 사운드를 만든다. 8인치 우퍼는 낮은 소리를 더욱 풍부하게 표현해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스마트폰에서 LG 엑스붐 앱을 실행하면, 음악에 맞춰서 우퍼 조명의 색상과 깜빡 패턴을 변경할 수도 있다. 스피커는 USB나 블루투스를 통해 모바일 기기와 연결되므로, 스마트폰에서 듣던 음악도 재생 가능하다.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좋아하는 노래를 듣거나, 저장된 음악 파일을 재생하는 것도 쉬운 편. 마이크나 기타를 연결하여 즉석에서 간단한 버스킹 공연도 펼칠 수 있다.
LG 엑스붐
전문가를 위한 초고해상도 모니터, 삼성전자 뷰피니티 S9
삼성전자가 5K 초고해상도 모니터인 ‘뷰피니티 S9’를 선보였다. ‘뷰피니티 S9’는 27인치에 5K(5,120×2,880) 초고해상도로 해상도는 1인치당 218픽셀, 화면을 쉽게 나눠 볼 수 있다. 4K 이상의 콘텐츠를 원본 그대로 편집하고 색상을 조정하는 것은 기본이다. 또 최대 밝기는 600니트로, DCI-P3 색 공간의 99%를 표현해 디자이너가 생생하고 풍부한 색을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다.
삼성전자 뷰피니티 S9
주목할 점은 ‘스마트 캘리브레이션’ 기능. 모니터에 처음 적용한 기능으로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모니터의 색상과 밝기를 조정하는 것이다. 고가의 캘리브레이션 장비를 따로 사지 않고도, 사용자가 작업 환경을 설정할 수 있다. ‘스마트 캘리브레이션’은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실행되며, 밝기 외에도 색 온도와 색 영역 기준을 선택, 색상을 세밀하게 설정한다.
여기에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매트 디스플레이도 사용한다. 별도의 차광 후드 없이도 일관된 수준의 밝기와 색상으로 눈의 피로를 줄여 모니터를 오래 봐야 하는 디자이너에게는 유용할 것이다.
삼성전자 뷰피니티 S9
색상으로 눈의 피로를 줄여 모니터를 오래 봐야 하는 디자이너에게는 유용할 것이다. 최대 90W 충전 및 최대 40Gbps의 전송속도를 지원하는 ‘썬더볼트 4’와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를 지원한다. 맥이나 윈도우 운영체제와 연결 및 호환 가능하다. 인체공학적인 스탠드 디자인도 장점이다. 모니터의 높이를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게 조절할 수 있고, 상하 각도를 쉽게 바꿀 수 있다. 가로나 세로 방향으로 모니터를 회전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모니터에 탑재된 카메라는 4K 해상도 슬림핏 카메라. 별도의 케이블 없이 선명한 화상회의를 지원하고, 원격 작업이나 비대면 회의에서 쓸모가 많다. ‘인텔리전트 아이케어’는 사용자의 눈을 보호한다.
[글 조진혁(IT칼럼니스트) 사진 각 브랜드]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887호 기사입니다]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