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호수 공원 조성사업 박차... `의왕백운밸리` 주거 쾌적성 더 커진다

배석현 2023. 7. 10. 12: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왕백운밸리 명품도시 조성의 방점 사업… 다목적 잔디광장, 테마식물원 등 조성
강남권 친환경 도시로 관심 급증...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분양에는 연일 관심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실외 썬큰 수영장 이미지

경기도 의왕시 의왕백운밸리가 백운호수 공원 조성사업에 박차를 가하면서 또 한 번 관심을 높이고 있다. 특히 이를 통해 의왕백운밸리는 강남권 친환경 명품도시로 위상을 높이면서 수요자들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백운호수공원 조성사업은 의왕시가 의왕백운밸리 도시개발사업 훼손지복구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백운호수를 중심으로 학의동 일원 13만901㎡ 부지를 대규모 호수공원으로 개발한다. 백운호수 주변 5개 훼손지 복구사업과 잔여부지 사업으로 구분해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잔디광장, 수변무대, 테마식물원, 생태숲, 파크골프장, 파고라 등 여가 및 체육시설과 체험공간을 함께 조성한다.

의왕시 관계자는 "이를 통해 의왕백운밸리를 찾는 시민·방문객에게 다채로운 휴식처를 제공하고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곳이 목표"라며 "'명품도시 완성'을 이루는 핵심 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본격화된 이 사업은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먼저 일부 단절되어 있던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구간이 완전히 연결됐다. 또 5개 구역 중 면적 2만4200여㎡에 달하는 4구역(장안지구) 조성사업도 지난 4월 우선 완료소식을 알렸다. 현재는 지난해 말 착공을 알린 1구역이 내년 11월 조성 완료를 목표로 진행 중이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여기에 백운호수 공원조성사업을 통해서는 20억원을 투입해 핀란드 대표 캐릭터인 '무민'을 활용한 '의왕무민밸리' 조성이 기부채납형태로 들어설 예정"이라며 "동탄, 광교 등 신도시가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주거 쾌적성을 높이고 지역 가치를 높인 만큼, 이번 백운호수 공원조성사업에 대한 지역민들의 기대감도 상당하게 이어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의왕백운밸리에서는 1군 브랜드 대단지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이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에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대에 2개 단지로 조성된다. 1,2단지를 합쳐 40,246㎡(구 12,714평)의 부지에 연면적 합계 302,800㎡(구 91,597평)으로 지하 6층~지상 16층 13개동에 전체 1,378세대 규모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은 만 60세 이상만 입주 가능한 호텔식 실버타운인 '스위트'(전용 61㎡, 84㎡, 임대주택 총 536세대)와 분양형 하이엔드 오피스텔(전용 99㎡, 119㎡, 총 842실)이 복합 개발되는 세대공존형 대규모 주거단지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특히 5성급 호텔 수준의 커뮤니티와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이 결합된 '클럽 포시즌'을 적용하는 것이 눈길을 끈다.

실제 단지 내에는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2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호텔식 스파샵) 등의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각 시설에 맞는 각종 프로그램 및 동호회들이 준비되어 입주민의 건강, 취미생활, 자기계발, 동호회활동까지 모두 책임진다.

이에 그치지 않고 단지는 '법무법인 율촌', '가립 회계법인', '하나투어' 등 설치자 겸 운영사 인 ㈜엠디엠플러스와 사전업무협약이 된 국내 각 분야의 최정상급 전문업체들이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각 업체들은 입주자들의 전화한통이면 해당 업체의 담당 전문가로부터 각 분야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전담 직원 및 창구를 마련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여기에 내부설계로는 통상 필수적으로 선택하는 옵션들을 무상으로 제공해 실수요자들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라며 "또한 다채로운 무상옵션도 제공해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단지의 오피스텔의 경우는 일반적인 아파트보다 더 넓은 대형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의 설계를 적용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호텔식 욕실구조 적용, 전 세대 시스템에어컨(4~5개소), 붙박이장(1~2개), 중문, 하이브리드 쿡탑 등을 모두 무상옵션으로 제공해 쾌적한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 실버타운으로 공급되는 '스위트'는 시니어 특화 설계로 현관 벤치, 무단차 설계, 전실 미닫이문, 비상콜 버튼, 안전바, 논슬립타일, 안전 유도등, 승강기식 하향 피난구, 마스터룸 욕실 순환 동선 등이 적용될 계획이다. 여기에 냉장고, 김치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시스템에어컨 등의 가전이 기본 무상으로 적용돼 입주민들에게 더 편리한 생활을 제공할 예정이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안내는 홍보관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