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8월 공동채용 박람회 개최…11개 은행, 현장 면접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위원회는 금융권 64개 기관이 참여하는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가 8월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는 다음 달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금융위는 금융기관별 채용정보와 계획을 안내하는 '기업채용정보관'을 운영하는 등 박람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박람회 홈페이지를 지속 운영해 금융권 청년구직자에게 관련 취업·채용정보를 상시 안내·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월 23~24일 이틀간 개최
11일부터 사전 홈페이지 개설
금융위원회는 금융권 64개 기관이 참여하는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가 8월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2023 금융권 공동채용 박람회는 다음 달 23일부터 24일까지 이틀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금융위, 금융감독원 후원으로 은행, 보험, 증권, 카드, 금융공기업, 협회 등 금융권 64개 기관이 주최한다.
올해 박람회 현장 면접은 국민·신한·농협·우리·하나·기업은행 등 기존 6대 은행에서 지방은행 5곳(경남·광주·대구·부산·전북은행)이 추가돼 총 11개 은행에서 진행한다. 이달 18일부터 24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서류전형을 신청해 서류전형을 통과한 경우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 공석에 한해 이달 24~26일까지 추가접수도 받을 예정이다. 현장 면접에서 우수 면접자로 선발된 자에게는 향후 해당 기업의 채용과정에서 서류전형을 면제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행사 관련 주요 정보와 금융권 채용·취업 관련 정보를 한 눈에 보기 쉽게 제공하는 사전 홈페이지도 11일부터 개설된다.
이 홈페이지에는 청년구직자의 취업역량을 제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금융기관별 직무정보를 종합적으로 담은 ‘금융권 신(新)직무백서’를 온라인 책자(e-book) 형태로 제공한다. 올해 발간되는 ‘금융권 신직무백서’는 주요직무별 필요역량과 자격, 금융기관 인사담당자가 알려주는 주요 팁 뿐만 아니라 복지제도, 커리어 개발 지원제도 등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궁금해 하는 직무정보를 세부적으로 안내한다.
또한, 실제 금융권 현직자의 취업합격 노하우 등을 담은 ‘현직자 직무 토크콘서트’, 금융권 취업전문가가 취업 관련 핵심정보를 안내하는 ‘동영상 취업강좌’, 금융권의 실제 직무현장을 생생하게 담은 ‘취업선배 브이로그’ 등 다양한 영상자료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채용단계별로 맞춤형 온라인 그룹강의를 제공하는 ‘취업준비 올 인 원(All in One)’ 프로그램부터, 청년구직자들이 자발적으로 학습하고 취업정보를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예비 금융인 오픈카톡방’ 등 체험형 프로그램까지 청년구직자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다.
금융위는 금융기관별 채용정보와 계획을 안내하는 ‘기업채용정보관’을 운영하는 등 박람회가 종료된 이후에도 박람회 홈페이지를 지속 운영해 금융권 청년구직자에게 관련 취업·채용정보를 상시 안내·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
- 李 ‘대권가도’ 최대 위기… 434억 반환시 黨도 존립 기로
- 정부효율부 구인 나선 머스크 “주 80시간 근무에 무보수, 초고지능이어야”
- TSMC, 美 공장 ‘미국인 차별’로 고소 당해… 가동 전부터 파열음
- [절세의神] 판례 바뀌어 ‘경정청구’했더니… 양도세 1.6억 돌려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