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1%나눔재단, ‘HD현대아너상’ 올해 첫 제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1%나눔재단(이사장 권오갑·사진)은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을 찾는 'HD현대아너상'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오는 2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HD현대아너상 후보 서류를 접수한다.
재단 관계자는 "HD현대아너상을 통해 소외 계층을 위해 노력하는 영웅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공동체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1%나눔재단(이사장 권오갑·사진)은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을 찾는 ‘HD현대아너상’ 후보를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HD현대아너상은 소외 계층을 돕는 일에 헌신하는 영웅을 발굴하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됐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오는 2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HD현대아너상 후보 서류를 접수한다. 후보가 되려면 개인과 단체 모두 관련 공적 기간이 5년 이상이어야 하고, 단체인 경우 정회원이 10인 이상이어야 한다. 후보자 추천은 지방자치단체, 교육 시설, 사회복지 시설·단체 등의 장(長)이 할 수 있으며, 본인 추천도 가능하다.
재단은 서류·현장 심사 등을 거쳐 오는 9월 대상과 최우수상 등 총 4개 부문의 수상자를 발표한다. 선정된 개인 혹은 단체에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총 2억30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재단 관계자는 “HD현대아너상을 통해 소외 계층을 위해 노력하는 영웅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공동체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근홍 기자 lkh@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은정, ‘檢출신’ 조희진 정부법무公 이사장에 “후배 때려잡아 어필하는 선배”
- “속옷 거꾸로” 숨진 BJ아영, 성폭행 의심 정황 포착
- 미용실서 원장 찌르고 도주한 50대女, 잡고 보니 “남편 죽였다”
- 프리고진이 끝이 아니다…또 러시아 본토 공격 예고
- 강난희 “같이 비 맞아 외롭지 않을 것”…故 박원순 ‘민주열사 묘역’ 이장 후 첫 추모제
- 40%대 찍었던 대통령 지지율 다시 추락한 이유는?…양평 고속도로 의혹 탓
- 與 “사드 정상화 방해, 文·이해찬 조사해야…전대미문 국기문란 사건”
- 미 “시리아 동부서 MQ-9으로 IS 지도자 제거”
- 푸틴이 반란자 ‘프리고진’을 살려둔 결정적 원인
- 안철수 “양평고속道, 원안 추진하거나 제3기구 구성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