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 업' 컴백 앞둔 뉴진스, 한터 주간차트 2관왕…에이티즈, 인증차트 1위

김지원 2023. 7. 10. 11:5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 Jeans)와 에이티즈(ATEEZ)가 한터차트에서 음반 파워를 보여주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뉴진스와 에이티즈는 한터차트 7월 2주 주간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지난 7일, 미니 2집의 선공개 싱글 'Super Shy'로 돌아온 뉴진스sms 주간 월드차트, 음반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한터 주간차트 2관왕을 달성했다.

뉴진스는 주간 월드차트에 이어 주간 음반차트에서도 1위에 등극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김지원 기자]

그룹 뉴진스. / 사진=텐아시아DB



그룹 뉴진스(New Jeans)와 에이티즈(ATEEZ)가 한터차트에서 음반 파워를 보여주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실시간 음악차트 한터차트는 10일 오전 10시, 7월 2주 차 주간차트를 발표했다. 뉴진스와 에이티즈는 한터차트 7월 2주 주간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사진제공=한터차트
사진제공=한터차트



지난 7일, 미니 2집의 선공개 싱글 'Super Shy'로 돌아온 뉴진스sms 주간 월드차트, 음반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한터 주간차트 2관왕을 달성했다. 월드차트는 음반, 음원, 인증, SNS, 미디어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 발표되는 한터차트의 종합차트다. 뉴진스의 월드 지수는 1만8009.98점으로, 월드차트의 5개 부문 중 음반 부문에서 강세를 보였다.

뉴진스에 이어 세븐틴이 2위, 엔하이픈이 3위의 자리에 올랐다. 주간 월드차트 1위부터 3위 모두 하이브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이 포진하며 하이브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뉴진스는 주간 월드차트에 이어 주간 음반차트에서도 1위에 등극했다.

7월 3일부터 9일까지 집계된 주간 음반차트에서 'NewJeans 1st EP 'New Jeans''는 음반 지수 10만3394.80점 (판매량 8만1875장)을 기록했다. 'NewJeans 1st EP 'New Jeans''는 작년에 발매한 앨범이지만 다시 한번 주간 음반차트 1위에 오르며 오래도록 사랑받는 앨범임을 증명했다.

뉴진스에 이어 엔하이픈의 'DARK BLOOD'가 음반 지수 5만9750.44점 (판매량 5만1898장)으로 2위, 뉴진스의 'OMG'가 음반 지수 5만6843.42점 (판매량 5만7099장)으로 3위에 올랐다. 주간 음반차트에서도 하이브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그룹 에이티즈. / 사진=텐아시아DB



주간 인증차트에서는 에이티즈가 1위였다. 'THE WORLD EP.2 : OUTLAW'는 지난 한 주간 프랑스에서 가장 높은 인증률을 보였다. 유럽, 아시아, 남아메리카 등 다양한 대륙에서 높은 인증률을 보이며 에이티즈의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이어 샤이니가 2위, 스트레이 키즈가 3위에 오르며 보이그룹의 저력을 보여줬다.

사진제공=한터차트



한터차트의 7월 2주 차 주간 차트 집계 기간은 지난 3일부터 9일까지다. 월드차트는 케이팝 아티스트의 글로벌 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표되고, 음반차트 순위는 전 세계 음반 판매량을 바탕으로 한 음반 지수를 기준으로 발표된다. 인증차트는 해외 팬들의 정품 앨범 인증량을 기준으로 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