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젠바이오, 고려대안산병원과 유전체 정보 제공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유전체 분석서비스 및 플랫폼 기반 신약개발기업 테라젠바이오는 고려대안산병원과 정밀 유전체 데이터 생산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테라젠바이오는 고려대안산병원에 고품질의 유전체 정보를 생산하고 제공한다.
테라젠바이오는 향후 고려대학교 안산병원과 정밀 유전체 데이터 생산 및 제공, 싱글 셀 유전체, 공간전사체 등 최신 정밀의료 서비스에 관한 협력,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협업 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암 연구 고도화 및 활성화에 기여할 것
이번 협약을 통해 테라젠바이오는 고려대안산병원에 고품질의 유전체 정보를 생산하고 제공한다. 고려대안산병원은 이 데이터를 종양연구의 기반이 되는 연구결과로 활용할 계획이다. 테라젠바이오는 향후 고려대학교 안산병원과 정밀 유전체 데이터 생산 및 제공, 싱글 셀 유전체, 공간전사체 등 최신 정밀의료 서비스에 관한 협력, 공동 연구과제 발굴 및 협업 등을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백순명 테라젠바이오 연구소장은 “암 연구에서 최신기술을 통한 양질의 유전체 정보 데이터 확보의 중요성은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테라젠바이오가 제공하는 양질의 데이터를 통해 고려대학교병원의 암 연구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한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연구부원장은 “정밀의료 실현을 위해 최신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글로벌 유전체분석기업 테라젠바이오와 함께 관련 연구과제를 발굴하고 협업하며, 고려대학교병원의 암 연구 고도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코 유시은 “블랙핑크 제니 닮은꼴? 특정 표정 때문인 듯” [화보]
- ‘청담국제고 자산 1조’ 예리, 명품 비키니 입고 수영장 독식 [DA★]
- 그리 “父 김구라 트레이닝…여동생도 겪는 중” 17년 트라우마 고백 (강심장리그)
- 결혼 앞둔 서출구 “암호 화폐 투자 손실 최대 1억 원” 고백 (쩐생연분)
- 팬사인회 갔다 성추행 당해…하이브 “보안 목적→재발방지 약속” [공식입장]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