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확인부터 청약까지'…토스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스뱅크가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를 시작했다. (자료=토스뱅크)]
토스뱅크가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코스피·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앞둔 공모주의 청약 일정 확인부터 실제 청약까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고객들은 자신이 원하는 공모주의 희망 가격, 경쟁률 등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는 제휴 증권사의 계좌개설은 물론, 모바일 웹을 통해 바로 청약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어, 공모주 청약을 위해 증권사 앱을 다운로드받고 공모주 청약을 찾아서 들어가야 했던 불편이 사라졌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에 토스뱅크는 한국투자증권과의 제휴를 통해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한국투자증권이 주간사인 공모주 청약은 토스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의 모바일 웹을 통해 청약까지 바로 진행할 수 있게 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에서는 현재 청약 중인 공모주는 물론 3일 이내 청약을 앞둔 공모주, 앞으로 다가오는 공모주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상장 완료한 공모주의 공모가 대비 시초가 수익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청약을 희망하는 기업을 선택하면 청약일과 주식 배정 및 환불일, 상장 매매 시작 등 기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청약 경쟁률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는 기관 수요예측 결과와 청약 시작 후 각 증권사에서 고객들이 얼마나 청약에 참여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청약 경쟁률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고객은 이를 통해 얼마나 인 기있는 공모주인지 판단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공모주 관련 청약 일정과 예상 공모가 등의 정보를 '공모주 청약 알림'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공모주 알림 관리는 화면 하단에 ‘공모주 알림 설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에서 고객이 증권사 모바일 웹으로 청약까지 가능케 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며 "이를 통해 고객들이 공모주 관련 정보를 보다 손쉽게 확인하고 투자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제휴 증권사들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반지하 탈출?…지하에서 지상 이사하면 1억 지원
- 올해 결혼하고 내년에 증여해도 세금 안낸다?
- "네가 학벌이 제일 낮으니 나대지 말라"…K직장인 힘들다
- [단독] 배란유도제가 실명 위험?…식약처 긴급 안내
- "마카오로 여름 휴가 어때요?"…숙박·항공권 뿌린다
- 디폴트옵션 시행 코앞…증권업계 머니무브 '기대감'
- 채권 돌려막기 'CEO 책임' 후 SK증권 첫 타깃…김신 대표 긴장
- 씁쓸한 흥행 햇살론 한도 축소…공급조정해 조기소진 차단
- 코스피 2530선 보합권 등락…삼성전자 7만원 지지 공방
- 범정부 새마을금고 실무 지원단 출범…國 "관련 법 개정안 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