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힘찬병원, 함양 지곡면 주민 대상 의료지원 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창원힘찬병원은 지난 7일 함양 지곡농협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주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지원 활동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강병률 창원힘찬병원장은 "농촌 어르신들은 한 눈에 보기에도 등이 굽어있고 걸음을 제대로 못 걸으시지만 농사일이 바빠서 치료는 뒷전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며 "찾아가는 진료를 통해 현재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실질적인 치료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힘찬병원은 지난 7일 함양 지곡농협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주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지원 활동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의료지원은 지곡면 다목적 체육관에 이동 진료소를 마련해 관절, 척추 질환의 문진부터 엑스레이 촬영, 혈압 및 혈당 체크, 진료, 상담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했다.
특히 간섭파전류치료기, 공기압치료기, 적외선치료기 등 기본 물리치료기기뿐만 아니라 병원을 방문해야 받을 수 있는 고가의 최신 체외충격파 장비도 투입해 양질의 맞춤형 물리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진료는 신경외과 이광진 원장과 정형외과 강병률 원장이 맡았으며 간호사,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등 의료 인력 20여 명이 참여했다. 창원힘찬병원은 2013년 개원 초창기부터 농협중앙회의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에 동참하며 10년간 지속적으로 농촌지역 의료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강병률 창원힘찬병원장은 "농촌 어르신들은 한 눈에 보기에도 등이 굽어있고 걸음을 제대로 못 걸으시지만 농사일이 바빠서 치료는 뒷전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며 "찾아가는 진료를 통해 현재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실질적인 치료로 이어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교제 상대에게 휘발유 뿌리고 불 질러 살해한 60대男 징역 30년
- [단독]"내 돈 내놔" 한밤중 투신소동…논란 들끓는 가락시장
- 한밤중 여성 쫓아가 입막고 협박한 30대男…"술 취해서"
- '클럽마약' 케타민 10kg, 팬티에 숨겨 밀수…일당 모두 2030
- 팬사인회 속옷 검사 논란에 위버스샵 "불쾌감 드려 죄송"
- "선산이라 개발 불가능?"…수 년 동안 '지목 변경' 추진[뉴스쏙:속]
- "담배꽁초 버리지마" 고교생들 흉기 협박한 50대 집유
- 대구공항 착륙 직전 비행기 문 강제 개방한 30대, 상해죄로 추가 송치
- '담배꽁초' 버린 고교생에 흉기 협박·폭행한 건물관리인
- 합참 "美 정찰기 北 영공침범 주장은 사실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