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 메인 테마곡 ‘Endwalker - Footfalls’ 100만 뷰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2번째 번안곡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곡 'Endwalker - Footfalls'의 한국어 버전 유튜브 조회수가 100만 뷰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곡 'Endwalker – Footfalls'에는 락밴드 '국카스텐'과 '자우림'의 메인 보컬 하현우와 김윤아가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곡 ‘Endwalker – Footfalls’에는 락밴드 ‘국카스텐’과 ‘자우림’의 메인 보컬 하현우와 김윤아가 참여했다.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곡 ‘Endwalker – Footfalls’는 지난 8년간 이어져온 ‘파이널판타지14’의 완성도 높은 스토리를 회상할 수 있는 가사로 구성돼 있다.
지난 4일 ‘자우림’의 김윤아가 솔로로 참여한 ‘효월의 종언’ 테마곡 ‘Flow’ 한국어 버전을 공개한 바 있다.
‘Flow’는 모험의 긴 여정을 끝내고 별의 바다로 돌아온 영혼을 맞이하는 ‘하이델린’의 마음을 감동적인 가사로 표현한 곡으로 서정적인 영상과 함께 김윤아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보이스로 완성되어, 이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국카스텐’의 하현우가 솔로로 참여한 ‘효월의 종언’ 테마곡 ‘Close in the Distace’를 지난 7일 추가로 공개했다.
‘Close in the Distance’는 ‘별의 종말’이라는 위기 속에서 마지막 싸움을 앞둔 빛의 전사에게 동료들의 믿음이 전달되는 감동적인 서사에 모험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고, 이겨낼 것이라는 굳건한 의지와 다짐을 표현한 곡으로 하현우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오는 11일 ‘효월의 종언’ 메인 테마 한국어 버전에 참여한 두 아티스트의 생생한 녹음 현장을 확인할 수 있는 메이킹 영상과 ‘GM 파가가’가 녹음 현장에 직접 방문해 담아낸 다양한 비하인드를 GM노트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효월의 종언’ 테마곡 ‘Flow’와 ‘Close in the Distance’의 한국어 버전 공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